이번 ‘정책공감토크’는 시에서 추진하는 정책을 공유하고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자 안성시 관내 15개 읍면동에서 각각 진행되고 있으며, 이날은 금광면민과 함께 소통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김보라 안성시장 및 금광면기관사회단체장 등이 참석했으며 100여명의 금광면민이 자리를 함께해 주민들의 시정에 대한 깊은 관심을 엿볼 수 있었다.
금광면 주민자치 민요반의 공연을 시작으로 막이 오른 정책공감토크는 시정 보고 및 2021년도 건의사항 추진경과 보고, 질의응답 등으로 알차게 진행됐다.
시정 보고가 끝나고 지난해 정책공감토크 때의 건의사항에 대한 추진경과 보고가 이어졌으며, 그 후 마련된 질의응답 시간에는 금광면민들이 금광면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김보라 시장은 주민 복리 증진 및 생활 개선 등을 위해 면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자 행사 마지막까지 면민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였고 면민들의 건의사항 및 질의에 대해 충실히 답변하며 면민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자 노력하는 등 면민과의 공감대 형성 및 소통의 장으로 정책공감토크를 마무리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금광면민들은 “오늘 ‘찾아가는 시정 보고’를 통해 금광면과 안성시의 발전될 앞날을 볼 수 있어서 좋았다”, “그동안 시정에 대해 궁금했던 부분들을 해소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염원하던 금광호수의 개발과 금광면의 발전이 벌써 눈앞에 와있는 것 같다”고 말하며 ‘금광면 정책공감토크’에 만족감을 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