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학생의 미래 역량 키우는 교육도서관 역할 모색

2023-12-03 15:01
  • 글자크기 설정

사서직 공무원 대상 역량 강화 워크숍 개최

 
사진경기도교육청
[사진=경기도교육청]
경기도교육청은 ‘도서관, 포용적 소통으로 세상을 연결하다’를 주제로 오는 4일 남부청사에서 사서직 공무원 대상 워크숍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경기교육 정책에 따른 맞춤형 교육도서관의 역할 모색과 사서직 공무원의 업무 전문성 강화를 위해 마련했다.

대상은 도내 10개 교육도서관, 경기평생교육학습관, 25개 교육지원청과 4개 직속기관 소속 사서직 공무원 170여명으로, 도서관 이용자의 불편이 없도록 휴관일인 월요일에 진행한다.

독서를 기반으로 경기미래교육을 실현하고 학생의 자기주도적, 창의적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자율‧균형‧미래의 가치를 이끄는 사서 △새로운 문해력(뉴 리터러시) 시대, 도서관의 교육적 역할 특강으로 구성했다.

이어 사서들의 사례발표로 △다양한 독서환경 조성을 위한 교육도서관 소규모 공간 활용 방안 △학교 밖 청소년의 독서 활동 지원 방법 연구 △통합전자도서관 디지털콘텐츠 활용사례 및 홍보방안 등 교육도서관의 역할과 특화된 서비스 강화방안을 공유할 예정이다.

지미숙 평생교육과장은 “이번 워크숍은 독서를 기반으로 학생의 미래 역량을 키우는 교육도서관과 사서의 역할을 모색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학생의 정보 문해력을 높이고 다양한 독서 활동 지원 방안을 고민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