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농협, 이민여성농업인 1:1 맞춤형 농업교육 멘토-멘티 연말간담회 실시

2023-11-27 16:35
  • 글자크기 설정
사진경기농협
[사진=경기농협]
농림축산식품부와 경기농협은 경기도청 옛 청사에서 '이민여성농업인 1:1 맞춤형 농업교육' 멘토-멘티 연말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민여성농업인 1:1 맞춤형 농업교육'은 농협중앙회와 농림축산식품부의 협력사업으로 영농정착 의지가 강한 결혼이민여성(멘티)을 대상으로 전문여성농업인을 후견인(멘토)으로 연계해 1대1 맞춤 농업교육을 실시하는 사업이다.

이번 연말 간담회는 여성농업인과 이민여성 70여명이 참석해 1:1 맞춤형 농업교육 우수사례 공유 및 차년도 교육방안 논의를 진행했으며 특히 한국문화체험 및 지역사회 봉사활동의 일환으로 '경기도민 대통합 김장행사'에 참여해 이 날 직접 담근 김치가 지역사회 취약계층에 전달되는 뜻 깊은 행사에 동참했다.

홍경래 본부장은 “1:1 맞춤형 농업교육을 통해 이민여성농업인들이 농업·농촌의 우수한 인력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도와준 멘토 여러분들의 노력과 열정적으로 교육에 참여하신 멘티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경기농협은 다문화가족의 안정적 정착을 지원하는 다양한 사업들을 발굴해 더욱 적극적으로 전개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 날 진행된 경기도민 대통합 김장행사는 다문화가족, 외국인근로자, 북한이탈주민 청년 등 200여명이 함께 참여한 가운데 김장 김치 1000상자를 지역사회 저소득 가정 및 홀로 어르신분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