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과원, 중소기업 CIS 시장 수출길 활짝

2023-08-28 15:18
  • 글자크기 설정

'알마티, 타슈켄트' 유력 바이어와 총 135건 1076만 달러 상담진행

시장개척단 참여 기업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경과원]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과 KOTRA 경기북부지원단이 고양시, 남양주시, 양주시, 파주시, 포천시와 함께 ‘2023 CIS(알마티, 타슈켄트) 시장개척단’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시장개척단은 CIS 지역 시장개척을 위해 현지 시장성 높은 품목을 중심으로 남양주시 3개사, 고양시·파주시 각 2개사, 양주시·포천시 각 1개사 등 총 9개사가 참여했다.

카자흐스탄과 우즈베키스탄 정부는 지속되는 ‘러-우 사태’로 외국 기업의 무역촉진 및 지원을 강화하고 있어, 이번 CIS 시장개척단에 참가한 경기도 중소기업 제품이 현지 바이어들의 큰 관심을 받으며 ‘알마티’, ‘타슈켄트’ 유력바이어와 총 135건 1076만 달러의 상담성과를 이뤄냈다.

특히 고양시에서 다목적 세정제를 제조하는 M사는 가정용 세정제, 살충제 등을 전문 유통하는 우즈베키스탄 C사와 2년간 50만달러(한화 약 6억원)의 MOU체결을 맺었으며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수출품목의 종류, 시기 및 방법 등을 구체적으로 이어가기로 했다.

또한, M사는 현지 바이어들의 높은 관심을 받으며 알마티 소재 4사, 우즈베키스탄 소재 2사 등 6사와 총 300만불(한화 약 39억원)의 MOU를 체결하는 등 큰 성과를 이루었다.

이번 시장개척단은 1:1 대면상담 등을 통해 경기도 기업의 제품을 현지에서 직접 샘플테스트 하는 등 거래 타진 가능성을 엿볼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

앞으로 경과원 북부권역센터는 지속적으로 CIS 시장의 동향을 주시하고 중소기업들과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해 경기도 지역 경제발전에 노력할 계획이다.

이번 ‘2023 고양-남양주-양주-파주-포천 CIS(알마티, 타슈켄트) 시장개척단’에 대한 자세한 문의 및 화상상담회 참여방법은 경과원 북부권역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