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여름철 재난 대비 총력‥시민안전 최우선

2023-06-28 15:51
  • 글자크기 설정

현장 점검·비상대응 훈련 등 철저 대비

김보라 안성시장이 자연재난 피해 우려 지역을 점검하고 있다. [사진=안성시]

경기 안성시는 ‘2023년 여름철 자연재난(호우·태풍)대비·대응계획’을 수립해 피해 우려 지역 현장 점검에 나서는 등 시민 안전을 위한 선제 대응 체계를 본격가동한다고 28일 밝혔다.

기상청의 기후 전망에 따르면, 올해 여름은 엘니뇨 발달 가능성이 커짐에 따라 기상이변 및 강수량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다.

이에 시는 지난 5월 15일부터 오는 10월15일까지 ‘여름철 재난 특별대책 기간’을 설정하며 자연 재난에 의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체계적인 재난 대응 체계를 구축했다.

우선, 시는 집중호우 및 태풍에 대비해 우수저류시설, 배수펌프장 등 방재시설에 대한 점검을 시행했으며 김보라 안성시장을 비롯한 시 관계자, 지역 자율방재단원, 주민들이 함께 가현동 배수펌프장, 둔치주차장, 세월교(대덕지구) 등을 직접 찾아 현장 점검에 나섰다.

또한, △시간당 강우량 100mm를 가정한 비상 상황 대응 훈련 실시, △반지하 일반주택 워터댐 배치, △여름철 자연 재난 인명피해 우려 지역 현장 조사 실시 등 재난 대비 태세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이와 함께 시는 △예비특보 단계부터 기상정보를 활용한 철저한 대비, △인명피해 우려 지역에 대한 반복 점검 및 지속적 보완, △태풍‧호우 등 자연재해에 대한 국민행동요령의 반복적‧지속적 홍보, △실시간 재난정보의 신속한 전파 등 시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기본 대응 원칙을 철저히 준수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주민들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해 여름철 자연 재난 대비·대응 계획을 차질 없이 추진하겠다”며 “철저한 사전 준비와 점검, 지속적인 훈련을 이어가며 안심할 수 있는 도시환경 구축에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 안성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 하반기 정규 수강생 모집

[사진=안성시]

안성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는 오는 8월 22일부터 11월 24일까지 5060 지역 시민을 대상으로 ‘2023년 하반기 7개 정규과정’을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안성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는 안성시 거주(경기도민) 49세(74년)~68세(55년) 5060의 노후 준비를 위해 자기 계발과 삶의 질 향상에 필요한 다양한 분야에서 종합서비스를 제공한다.

한경국립대학교 캠퍼스에 중장년을 위한 전용공간을 설치해 중장년의 도약을돕기 위한 종합상담, 생애전환 교육, 일자리 정보제공, 동아리와 사회공헌활동을지원하는 등 종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하반기에 7개의 정규과정을 운영한다.

이번 하반기 정규 교육과정은 인생 2막을 준비하는 5060에게 꼭 필요한 교육과정과 상반기 교육과정의 심화 교육과정, 단기 교육과정, 특강으로 구성했다.

8월 17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8월 18일 입문 특강, 8월 22일부터 11월 24일까지 3개월간 1주일 3시간의 강의로 이루어져 있다.

정규 교육과정 수강은 안성시민(경기도민) 49세(1974년)부터 68세(1955년)로 나이 제한이 있으며 2개 강의 복수 신청도 가능하다.

신청 방법은 안성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 홈페이지 온라인 신청 또는 방문 신청 접수 가능하며 수강료는 전액 무료이다.

수강관련 문의사항은 안성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로 문의하면 된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안성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 상반기 정규과정은 원활하게 운영이 되었는데 하반기에도 알찬 강의 및 프로그램이 운영되길 바란다. 특히 취창업 연계 프로그램을 통해 교육생 여러분들의 노후에 도움이 되는 교육 과정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창희 안성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 센터장은 “하반기 정규 교육과정은 안성시에 거주하는 중장년에게 새로운 도전과 발전의 기회에 도움을 주고자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또한, 앞으로도 안성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는 다양한 주제의 프로그램 운영으로 중장년의 상호작용과 성장 발전에 있어 지역의 허브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