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청년비전센터, '찾아가는 청년센터' 청년들 큰 호응

2023-06-26 13:57
  • 글자크기 설정

청년정책 홍보 및 청년 참여형 프로그램 선봬

정책 및 지원 전달 통로...하반기 지속 운영 예정

창원청년비전센터는 24일부터 25일까지 양일간 마산회원구 합성동 대현프리몰 지하상가에서 마산 지역 청년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청년센터’를 운영했다. [사진=창원시]

창원청년비전센터는 24일부터 25일까지 양일간 마산회원구 합성동 대현프리몰 지하상가에서 마산 지역 청년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청년센터’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청년센터’는 지역의 청년들을 직접 만나 청년비전센터 및 운영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창원시의 청년정책을 홍보하기 위해 창원청년비전센터에서 추진 중인 사업으로 진해군항제와 대학교 축제 등에서 홍보 활동을 한 바 있다.
 
마산회원구 내 청년밀집지역인 합성동 대현프리몰 지하상가에서 펼쳐진 이번 행사는 청년정책 홍보 & SNS 팔로우 이벤트, 도마 목공예 원데이클래스, 에이드 캔들 원데이클래스, 타로카드를 활용한 타로 심리상담 등 청년 참여형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청년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행사에 참여한 한 청년은 “졸업을 앞두고 있어 곧 취업을 해야 하는데, 면접정장 지원이나 면접수당, 교통비 지원 같은 유용한 정보를 알게 되어 취업 준비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며 “앞으로 지속적으로 찾아가는 청년센터를 운영해주었으면 좋겠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박정의 비전센터장은 “시에서 많은 청년정책을 추진하고 있고, 청년센터에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펼치고 있지만, 청년들이 몰라서 지원받지 못하는 일들이 많다”며, “청년에게 필요한 정책과 지원들이 잘 전달될 수 있도록 찾아가는 청년센터를 더욱 활성화하고, 청년들의 의견을 다각도로 수렴할 수 있는 공감과 소통의 장을 마련하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찾아가는 청년센터’는 하반기에도 지속 운영할 예정이며, 자세한 일정은 창원청년비전센터 누리집 및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