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교육청 '배움터지킴이 운영' 순항 중

2023-05-04 14:24
  • 글자크기 설정

배움터지킴이 현장 점검 결과, 순탄한 운영으로 사업 안정화 확인

[사진=강원도교육청]

강원도교육청은 배움터지킴이 운영 점검 결과 순탄한 운영으로 사업이 안정화되었으며 학교 현장의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확인했다고 4일 밝혔다.

배움터지킴이는 학교보안관이 미배치된 모든 학교에 학생보호인력을 배치하기 위해 도교육청이 올해부터 추진한 사업으로 교내외 순찰 및 등하굣길 교통질서 계도에 관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도교육청은 배움터지킴이의 효율적 운영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도내 16교를 대상으로 3월 30일부터 4월 6일까지 현장 점검을 추진했다.

배움터지킴이의 책임감 있는 봉사 활동으로 본 사업이 학교 현장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특히 학교보안관이 미배치된 학교에서는 배움터지킴이 배치로 학교안전망이 강화되어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확인됐다.

아울러 학교에서 제시한 개선의견 중 △봉사활동기록대장 개선 △활동비 지급방법 안내 등 행정절차 부분은 즉시 반영해 보완했으며 △배치 인원 확대 △운영 물품비 인상 등의 예산 부분은 충분한 검토를 거쳐 개선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또한 도교육청은 다양한 의견수렴으로 더 나은 운영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올해 말까지 도내 모든 지역 점검을 추진할 예정이다.

권오숙 안전복지과장은 “지속적인 모니터링으로 배움터지킴이 운영방안을 개선해 나갈 것이며 모든 학생의 안전한 학교생활 보장과 쾌적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