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학기 준비 나선 패션업계, 키즈부터 MZ세대 겨냥 신제품 봇물

2022-01-24 10:21
  • 글자크기 설정

NBA키즈 책가방 [사진=한세엠케이]

설 연휴와 신학기 대목을 앞두고 아이들을 위한 선물을 고민하는 어른들이 늘고 있다. 점점 출산율이 낮아지며 한 아이를 위해 부모와 양가 조부모, 삼촌, 이모, 고모까지 지갑을 연다는 ‘에잇 포켓’과 맞물린 현상이다.
 
한국섬유산업연합회가 발표한 ‘2021년 하반기 패션통계 보고서’를 보면 작년 상반기 아동복 시장 규모는 전년 대비 36.6%의 성장했다. 출산율은 낮아지고 있지만, 한 자녀에게 투자하는 비용은 늘어나면서 시장은 매년 성장하고 있다.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스타티스타에 따르면 오는 2025년까지 전 세계 아동복 시장 규모는 연평균 7%씩 성장할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최근 5년 전 세계 의류시장의 연평균 성장률(2%)을 큰 폭으로 웃도는 수치다.
 
이에 키즈 패션 브랜드들은 신학기 가방과 잡화를 앞다퉈 출시하고 있다. 최근 출시된 제품들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를 활용하거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을 고려해 마스크를 보관할 수 있는 포켓을 따로 마련하는 등 실용성까지 고려한 제품들이 쏟아지고 있다.
 
한세엠케이의 아동복 브랜드 NBA키즈는 백팩 세트 기획전을 진행했다. 이번 신제품은 책가방을 비롯해 보조가방, 원형 미니 파우치 등 다양한 세트로 구성됐으며, 성장기 아이들의 특성을 고려해 기능성을 대폭 강화했다. 800g을 넘지 않는 가벼운 무게로 어깨에 부담이 가지 않도록 했고, 각 제품마다 가방이 바닥에 쓰러지는 것을 방지해주는 바닥면을 부착해, 오염과 손상을 최소화했다. NBA키즈는 다가오는 신학기를 기념해 오는 6일까지 책가방 기획전을 진행한다. 전국 오프라인 매장과 NBA키즈 공식 사이트 ‘스타일24’에서 20%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며, 온라인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예비 초등학생을 위한 교재 증정 이벤트도 병행한다.

한세드림의 키즈 스포츠 멀티스토어 플레이키즈프로는 2022 SS 시즌을 맞아 작년 대비 다양한 색상의 제품들을 준비했다. 지난 시즌 신학기 백팩 제품들은 두 가지 스타일에 네 가지 컬러의 제품이었던 반면, 이번 시즌은 세 가지 스타일과 여섯 가지 컬러의 제품으로 선택의 폭을 넓혔다. 대표 제품은 점프맨X나이키백팩, 조던피벗백팩, 에어퍼포먼스백팩 등이다.
 

빈폴키즈(왼쪽)와 블랙야크키즈 신학기 신제품. [사진=각 사] 

빈폴키즈는 미래적 감성을 담은 사이버틱한 책가방을 출시했다. 반짝거리는 소재와 오로라를 연상시키는 컬러를 조합했으며, 브랜드 시그니처인 토끼 캐릭터 ‘빙키’를 활용한 디자인에 무지개 원단과 오로라 스팽글 소재를 더했다.

블랙야크키즈는 대원미디어의 VFX애니메이션 ‘아머드 사우루스’와 컬래버 제품을 선보였다. 그중 ‘아머드사우루스 데코 책가방’은 실리콘 소재의 아머드 사우루스 장식을 꽂을 수 있는 앞면 몰드가 있어 아이들이 취향대로 가방을 꾸미는 재미까지 더했다. 안정적인 착용감과 통기성은 물론 항균 안감을 사용해 기능성까지 고루 갖춘 제품이다.

네파 키즈는 TV 인기 애니메이션 ‘브레드이발소’와 협업한 브레드이발소 컬래버레이션 라인을 선보였다. 2022년 신학기 가방과 의류 제품으로 구성된 컬래버 라인은 네파 키즈 신학기 제품군 최초로 인기 캐릭터와의 협업을 통해 출시됐다. 네파 키즈는 백팩을 비롯해 플라이백, 슈즈백, 크로스백 등 신학기에 필요한 다양한 종류의 가방 제품들로 구성됐다.

노스페이스는 친환경 가치를 담은 ‘2022 신학기 키즈 가방’을 출시했다. 심플한 디자인의 책가방부터 노스페이스 고유의 헤리티지를 느낄 수 있으며, 넉넉하고 활용도 높은 수납 공간 설계로 실용성을 높였다. 여기에 항균 가공 처리는 물론, 마스크를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는 항균 포켓까지 적용했고, 야간 반사 라벨과 비상용 호루라기를 적용했다.
 
프로스펙스는 초등학생 책가방 ‘프로홀릭’을 출시했다. 프로홀릭은 자신만의 스타일로 꾸밀 수 있는 투명한 크로스백과 세트 구성으로 실용성을 높였다. 바이올렛 제품은 앞쪽 포켓에 움직이는 비즈를 가득 넣고, 블랙 제품은 공룡 그래픽과 홀로그램을 전면에 배치했다. 측면에는 보온보랭 기능의 포켓이 있으며, 호루라기가 부착돼 비상시 아이들의 안전까지 고려한 것도 특징이다.
 
휠라 키즈는 신학기 멀티 포켓 시스템과 아이 취향별 디자인을 갖춘 ‘팩 투 스쿨 백팩 컬렉션’을 출시했다. 가방 내부 패드포켓에 다용도 서브백, 부착형 파우치 등으로 수납 실용성을 강화했으며, 아이들의 취향과 흥미를 고려한 참(Charm)  장식을 포함한 ‘스토리 텔링형’으로 디자인했다.
 

슈펜과 마하그리드 협업 제품. [사진=이랜드]

유아동뿐만 아니라 중학생부터 대학생까지 신학기를 앞둔 학생들의 수요까지 더해지면서 패션업계에서는 대대적인 신제품과 할인전을 진행하고 있다.
 
휠라는 ‘2022 신학기 백팩 컬렉션’을 출시했다. 수납공간을 사용자 기호와 필요에 따라 맞춤형으로 조절할 수 있는 이른바 DIY형 수납 시스템에 경량성과 편의성을 높이고, 차별화된 스타일을 갖춘 백팩을 한데 모아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이랜드 슈펜은 ‘마하그리드’와 함께 백팩, 메신저 백, 스니커즈, 슬라이드 등 신학기 상품을 출시했다. 상품에는 마하그리드의 로고 플레이를 활용했으며, 4가지의 백팩과 3가지 메신저백, 워싱 소재의 고급스러운 볼캡, 버킷햇까지 용도에 따라 다양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아웃도어 브랜드 아이더는 국내 최초로 코듀라와 협업한 ‘아이더 코듀라 백팩’을 출시했다. 고기능성 원단 ‘코듀라’를 사용해 내구성과 경량성이 좋다. 또한 인체공학적인 패턴 적용과 멜빵 구조가 편안한 착용감을 선사한다. 20개의 다양한 포켓 시스템이 가방 곳곳에 배치됐으며, 안전한 노트북 이동을 위한 내부 쿠션패드 포켓, 작은 아이템들을 효율적으로 정리할 수 있는 오거나이저 시스템, 스크래치에 민감한 소지품을 수납할 수 있는 기모 안감의 소프트 포켓 등이 특징이다.
 
내셔널지오그래픽은 신학기를 맞아 스타일과 실용성을 두루 갖춘 백팩 10종을 선보였다. 그중 대표 모델인 ‘듀블’ 백팩은 깔끔한 디자인과 활용도 높은 수납공간이 특징이다. 빅로고가 가로로 새겨진 가방 전면의 서브 수납 공간은 지퍼 포켓으로 제작돼 있어 문구류와 같은 작은 소품을 수납하기 좋다. 가방 후면의 메인 수납 공간은 필기구 외에 15인치 노트북까지 수납할 수 있도록 넉넉하게 설계됐다.
 
커버낫이 선보인 ‘어센틱 크루 백팩’은 C 로고 카라비너 키링과 에어팟 파우치를 함께 구성해 실용성을 높인 제품이다. 양방향 2포켓과 메쉬 포켓, 상단 시크릿 포켓 등 다양한 포켓 구성으로 수납력이 우수하다. 시그니처 가방인 ‘어센틱 로고 럭색 백팩’은 3M 스카치 빅로고와 스트링 디테일로 트렌디함은 물론 높은 수납력을 자랑한다. 또한 리사이클 친환경 소재를 사용해 가볍고 내구성이 좋으며, 안감에는 듀폰사의 실바두르 항균 원단을 사용해 세균 번식으로부터 보호해 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