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션이 만든 현대차 인도 온라인 광고 2편, 유튜브서 '쌍 2억뷰' 흥행 돌풍

2018-08-30 09:00
  • 글자크기 설정

- 전 세계 자동차 광고 영상 조회수 랭킹서 나란히 1, 2위 차지

이노션 월드와이드는 현대차 인도 진출 20주년을 기념해 제작한 온라인 광고 2편 모두 각각 2억뷰를 돌파하는 대기록을 달성했다고 30일 밝혔다. 사진은 해당 캠페인의 두 번째 영상인 <군인의 임무>편[사진=이노션월드와이드 제공]


이노션이 제작해 인도 광고사를 새롭게 쓴 현대자동차 캠페인 영상이 후속편으로 또 한번 인도를 들썩이게 하고 있다. 첫 번째 영상 '아버지와 아들'편이 2억2000만뷰를 넘어서며 인도 역대 최다 조회수 광고로 등극한 데 이어 후속편 '군인의 임무'도 2억뷰를 돌파한 것이다.

이노션 월드와이드는 현대차 인도 진출 20주년을 기념해 제작한 온라인 광고 2편 모두 각각 2억뷰를 돌파하는 대기록을 달성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노션 월드와이드 인도법인(IWI)이 기획 및 제작을 맡은 ‘현대차와 함께한 20년의 브릴리언트 모멘트(Celebrating 20 Years of Brilliant Moments with Hyundai)’ 캠페인은 현대차가 인도 국민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기까지의 20년을 현지 고객과 함께 되돌아보기 위해 만든 스토리텔링 기반의 디지털 영상 시리즈다.

첫 번째 영상 아버지와 아들편은 지난 6월 27일 유튜브에 공개된 지 불과 두 달여 만에 조회수 2억2180만뷰를 돌파해 인도 역대 최다 광고 조회 영상으로 떠올랐으며, 동시에 ‘자동차 캠페인 콘텐츠 조회수 1위’라는 타이틀을 갖게 됐다.
 

이에 뒤질세라 지난 7월 17일에 올라온 두 번째 영상 군인의 임무편의 조회수도 빠른 속도로 상승한 끝에 2억268만뷰(8월 30일 현재)를 기록했다. 이 영상은 인도 신임 장교가 첫 부임지로 향하는 과정에서 기차가 고장 나 도보로 힘겹게 걷던 중에 상트로를 몰고 가던 한 시민 운전자의 희생과 도움 덕분에 무사히 목적지에 도착했다는 이야기를 영상화했다.

IWI 관계자는 “현대차 인도 진출 20주년을 기념하는 온라인 광고 2편이 기존 고객은 물론 일반 소비자들로부터 큰 관심과 사랑을 받아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인도 국민이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신뢰와 공감의 메시지를 현대차 브랜드 마케팅 활동에 담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