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아카마이 솔루션으로 '검은사막' 게임 속도 20% 향상

2016-07-26 18:24
  • 글자크기 설정

[카카오게임즈]


아주경제 이정하 기자 =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CDN) 분야의 글로벌 리더 아카마이코리아는 카카오게임즈의 '검은사막'이 아카마이 게임 가속 솔루션을 통해 실시간 게임 속도를 20% 향상시키고 북미ㆍ유럽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했다고 밝혔다.

'검은사막'은 미국, 유럽에 이어 최근 오세아니아까지 약 40개국에 서비스 중인 카카오게임즈 최초의 글로벌 시장을 타겟한 MMORPG 게임이다. 2016년 3월 현지 출시 이후 5월 기준 가입자가 80만명을 돌파했으며, 동시 접속자도 10만명을 기록하는 등 북미와 유럽에서 가장 인기 있는 MMORPG로 자리 잡았다.
검은사막 게임이 북미와 유럽에서 폭발적 인기를 얻으면서 안정적인 인프라 구축이 시급했다. 아카마이는 미디어 딜리버리 솔루션을 통해 최대 800Gbps의 클라이언트 다운로드 트래픽을 처리하며 콘텐츠를 안정적으로 전달하는데 크게 기여했다. 또한 아카마이의 웹 퍼포먼스 솔루션은 데이터센터 증축 없이도 데이터센터에서 지리적으로 먼 지역의 게임 성능을 20% 향상 시켰다.

김민성 카카오게임즈 유럽 대표는 "검은사막은 카카오게임즈 최초의 북미, 유럽향 MMORPG 게임인 만큼 초기 서비스 안정화가 큰 과제였다. 아카마이 솔루션은 전용 IT 인프라 추가 구축 없이도 전 지역에 분산된 사용자들에게 빠르고 안정적인 게임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해줬다. 아카마이 덕분에 북미ㆍ유럽ㆍ오세아니아 시장에서 큰 성공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손부한 아카마이코리아 사장은 "카카오게임즈가 글로벌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하는데 아카아미 솔루션이 도움이 돼 기쁘다"며 "아카마이는 앞으로도 고객들이 전 세계 시장에서 안정적으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