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중·성동을 이혜훈...안동·예천은 김형동 공천 확정

2024-03-14 10:56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국민의힘이 제22대 국회의원선거에서 서울 중·성동을 이혜훈 전 의원, 경북 안동·예천 김형동 의원 등 경선에서 승리한 후보들의 공천을 확정했다.

    김 전 부시장은 김 의원이 사전선거운동, 유사사무실 설치, 불법 전화 홍보 등으로 조사를 받고 있다며 공천 결과에 이의를 신청했다.

    이에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은 향후 선관위 조사나 공천관리위원회의 추가 검토 결과에 따라 공천을 재논의할 수 있다는 취지로 언급한 것으로 알려졌다.

  • 글자크기 설정

하태경, 경선 과정 부정행위 이의신청

김의승, 사전선거운동 이의 제기

정영환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장이 지난 2일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경선 지역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정영환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장이 지난 2일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경선 지역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이 제22대 국회의원선거에서 서울 중·성동을 이혜훈 전 의원, 경북 안동·예천 김형동 의원 등 경선에서 승리한 후보들의 공천을 확정했다.
 
당 비상대책위원회는 14일 화상 회의를 열고 이들을 포함한 후보자 9명에 대해 공천을 의결했다고 보도자료를 통해 밝혔다.
 
이혜훈 전 의원은 부산 해운대갑에서 이곳으로 지역구를 옮긴 3선 현역 하태경 의원을 꺾었고, 김형동 의원은 김의승 전 서울시 행정부시장을 상대로 승리하며 기존 지역구에서 재선에 도전한다. 
 
하지만 두 사람은 현재 상대 후보로부터 이의 제기가 접수된 상태다. 하 의원은 경선 과정에서 부정행위가 있었다며 전날 공관위에 이의를 제기했다. 이혜훈 전 의원 지지 모임으로 추정되는 소셜 미디어 단체 대화방에 '20대는 마감됐으니 30대, 40대라고 하면 경선에 참여할 수 있다고 한다'며 나이를 속이도록 유도하는 글 등이 올라왔다는 게 핵심이다.
 
안동·예천의 경우 김 의원에 대한 선거법 위반 혐의 관련 선관위 조사 상황이 문제가 됐다. 김 전 부시장은 김 의원이 사전선거운동, 유사사무실 설치, 불법 전화 홍보 등으로 조사를 받고 있다며 공천 결과에 이의를 신청했다. 이에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은 향후 선관위 조사나 공천관리위원회의 추가 검토 결과에 따라 공천을 재논의할 수 있다는 취지로 언급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국민의힘은 강원 춘천·철원·화천·양구을에서 3선의 한기호 의원이, 대구 동구·군위을에선 현역 강대식 의원을 최종 후보자로 결정했다. 이용 의원은 경기 하남갑에서 공천을 확정하며 더불어민주당 후보인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과 대결한다.

경기 안산을에선 서정현 전 안산단원을 당협위원장이, 고양을은 장석환 KBS 객원해설위원, 파주을은 한길룡 전 파주을 당협위원장, 경남 김해갑은 박성호 전 경남 행정부지사가 공천을 확정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