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농업기술센터, 파워풀한 대구농업 실현… 농촌자원사업 우수상 수상

2023-12-01 14:35
  • 글자크기 설정

도시와 농촌의 조화, 탄소중립 실천

농촌자원의 가치 활용에 기여

대구광역시 농업기술센터는 농촌자원사업 종합평가회에서 농촌자원사업 우수사례 경진대회 기관 부문 우수상을 받았다 사진대구시농업기술센터
대구광역시 농업기술센터는 농촌자원사업 종합평가회에서 농촌자원사업 우수사례 경진대회 기관 부문 우수상을 받았다. [사진=대구시농업기술센터]

대구광역시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9일, 농촌진흥청 주관 농촌자원사업 종합평가회에서 농촌자원사업 우수사례 경진대회 기관 부문 우수상을 받았다고 1일 전했다.
 
이번 경진은 농가소득 및 농업인의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한 농촌자원사업 분야별 우수사례 발굴을 통한 성과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전국 시·군 농업기술센터가 참여한 경진대회는 1차 서류심사를 통과한 농업기술센터를 대상으로 2차 발표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됐다.
 
주요 우수사례는 △청년 농업인이 중심이 되는 특·광역시 농촌체험 활성화 △지역 농산물 활용 먹거리 메뉴 개발 △지속적인 탄소중립 실천 교육 및 우리 쌀 알리기 운동 △여성·고령 농업인의 삶의 질을 향상하게 시킨 부분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오명숙 대구광역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앞으로도 대도시 특성에 맞는 농촌자원 활용 및 농촌 융복합 지도사업을 적극적으로 발굴해 농촌의 미래와 가치를 키우는 데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