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공정관광 전문가 배출하고 광명지속가능관광연대 출범

2023-11-26 10:57
  • 글자크기 설정

공정관광 전문가 양성과정 수료자 '로컬메이트' 23명 배출

[사진=광명시]
경기 광명시가 지속가능한 관광 실현을 위해 공정관광 전문가를 배출하고 ‘광명지속가능관광연대'를 공식 출범해 시선을 끈다.

25일 시에 따르면,  이날 테이크호텔에서 공정관광 전문가 양성 과정인 ‘로컬메이트’ 수료식과 광명지속가능관광연대 출범식을 가졌다.
 
로컬메이트는 광명의 인·물적 관광자원 학습을 통해 공정관광 프로그램 기획, 운영할 수 있는 전문가를 의미한다.

시는 공정관광 전문가 육성을 위해 지난 9~11월까지 기초과정과 심화과정을 도입, 운영해 23명의 전문가를 배출했다.
 
이들은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시에서 추진중인 공정관광 운영에 참여하게 된다.

공정관광이란 지역의 문화, 역사, 물·인적 인프라를 활용한 여행 콘텐츠를 통해 지역문화와 환경을 보전하면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 지속가능한 관광을 의미한다.
 
출범식을 개최한 광명지속가능관광연대는 광명시 공정관광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는 기업 또는 시민들의 자발적 모임이다.

‘로컬메이트’ 23명을 포함해 공정관광 참여기업 대표 등 50명으로 구성됐는데 앞으로 공정관광 네트워크 활성화, 공정관광 프로그램 기획, 발전 방안 모색 등의 활동을 벌이게 된다..
 
행사는 내빈 축사와 로컬메이트 수료장 수여, 갤러리 라운딩, 공정관광 신규 프로그램 및 향후계획 발표, 사진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로컬메이트 과정을 통해 하반기 신규로 개발한 어른이 되는 시간(광명동굴 등), 나의 리더, 나에게(충현박물관 등), 나를 돌보는 인문학으로의 체크인(기형도 문학관 등) 등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한편, 박승원 시장은 “시민의 손으로 공정관광을 활성화하고자 광명시의 관광 자원을 직접 개발하고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과정을 운영해 공정관광 전문가를 배출했다”며 “이들과 함께하는 광명지속가능관광연대의 정기적인 네트워크 활동을 통해 관광으로 발생한 수익이 관내에서 순환하는 체계를 구축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