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민주당 검사 탄핵에 "내부 교통 정리 먼저 해야"

2023-11-17 16:19
  • 글자크기 설정

총선 출마 요구에는 "의견 많을 수 있다" 답변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17일 대구 수성구 스마일센터 앞에서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17일 대구 수성구 스마일센터 앞에서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17일 더불어민주당에서 추진하는 검사 탄핵에 대해 "자체 내에서 말을 좀 맞춰야 할 것 같다"고 밝혔다.

한 장관은 이날 대구스마일센터에 방문한 자리에서 기자들과 만나 "내부 교통 정리를 먼저 하셔야 할 것 같다. 어디서는 한다고 했다가 10분 뒤에는 안 한다고 했다가 왔다 갔다 하지 않냐"며 이같이 말했다. 

여권의 총선 출마 요구에 대해서는 "의견은 많을 수 있다"고만 답변했다. 그러면서 "총선은 국민들 삶에 중요한 것인 건 분명하다"며 "오늘 여기서 점검하고자 하는 범죄 피해자를 더 잘 보호하는 것, 인구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외국인 정책과 이민 정책을 잘 정비하는 것이 국민들께 더 중요할 수 있다"고 언급했다.

그는 이날 대구 방문에 대해 "오래전 예정된 외국인 정책과 피해자 보호 정책을 위한 통상적인 방문"이라며 "제가 대구에 두 번째 왔는데, 평소에 대구 시민들을 대단히 깊이 존경해 왔다. 오게 돼서 참 좋다"고 설명했다.

한 장관은 이날 스마일센터에서 범죄 피해자에 대한 심리 지원 등 상황을 점검하고 범죄 피해자의 심리치료를 담당하는 임상심리 전문가들과 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했다.피해자 지원 개선 필요사항과 애로사항도 청취했다. 

스마일센터는 살인, 강도, 폭력, 성폭력, 방화 등 강력범죄로 인해 정신적 충격을 입은 범죄 피해자와 그 가족의 일상생활 복귀를 돕는 트라우마 치유기관이다. 정신보건의학과 전문의, 임상심리 전문가 등을 통해 전문적인 상담과 체계적인 심리 치유, 유관 기관 연계, 법률 지원 등 통합 서비스를 제공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