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장선 평택시장, "나눔과 기부문화 조성하겠다"

2023-08-28 15:07
  • 글자크기 설정

2023년 제3회 기부심사위원회 개최

사진평택시
정장선 시장(가운데)이 새로 위촉된 기부심사위원회 민간위원 2명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평택시]
정장선 평택시장은 평택시 기부심사위원회 위촉식 및 제3회 기부심사위원회 회의에서 “기부금품을 자발적으로 기탁해 주신 기부자 여러분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나눔과 기부문화가 널리 확산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경기 평택시는 28일시청 종합상황실에서 평택시 기부심사위원회 위촉식 및 제3회 기부심사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평택시 기부심사위원회는 평택시 및 시 출자·출연 법인·단체에 사용 용도와 목적을 지정해 자발적으로 기탁된 기부금품에 대한 심의를 수행한다.

이번 회의에서는 평택시 일자리경제과와 평택시 장학재단에 지정기탁 신청한 2건의 기부금품에 대한 접수를 심의 가결했다.

한편, 다양한 분야에서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위원을 추천받아 기부심사위원회 민간위원을 4명에서 6명으로 확대 구성하고 이날 위촉장을 수여했다.
◆ 새뜰마을 주민돌봄센터, 반려식물 나눔
사진평택시
[사진=평택시]
경기 평택시는 홀몸노인의 고독감과 우울감 해소를 위한 반려식물 나눔 행사를 새뜰마을 주민돌봄센터에서 진행됐다고 28일 밝혔다.

‘화화자원봉사단체’ 후원을 통해 개최된 이날 행사는 홀몸노인 15명을 대상으로 초보자도 손쉽게 재배할 수 있는 수경재배식물 소개했고 화분을 직접 꾸미는 체험활동을 병행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93세 어르신은 “화분을 직접 만들며 정이 든 것 같다”며 “혼자 살면서 적적할 때가 많았는데 앞으로 반려식물과 함께 잘 지내보겠다”며 전했다.

주민돌봄센터 김금숙 센터장은 “정서적 안정과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이 되는 반려식물 나눔을 할 수 있어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어르신들께 활력과 기쁨을 드리기 위한 다양한 정서 지원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새뜰마을 주민돌봄센터는 평택시 도시재생사업의 하나로 운영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