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지역 수산물 소비 활성화 추진에 나서

2023-08-21 10:40
  • 글자크기 설정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계획으로 위축된 수산물 소비 활성화 추진

삼척시 안전한 우리 동네 수산물 소비 캠페인[사진=삼척시]
삼척시가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계획으로 위축된 지역 수산물 소비 활성화를 위해 나섰다.
 
21일 삼척시에 따르면 수산물 소비촉진 및 안전성 홍보를 위해 수산물 소비촉진 사업을 추진하고, 수산물 안전성 홍보 및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시는 수산물 안전성 홍보 및 캠페인으로 재난문자전광판을 활용한 ‘청정 동해안 수산물 안전성 대국민 홍보’, ‘안전한 우리 동네 수산물 소비 캠페인’, ‘수산물 원산지 허위표시 집중단속’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특히 시는 8월부터 11월까지 4개월간 삼척항, 임원항 등 관내 횟집과 회센터에서 “안전海 삼척 수산물, 행복海 삼척 어업인, 만족海 삼척 방문을”을 주제로 ‘안전한 우리 동네 수산물 소비 캠페인’을 전개한다.
 
해당 기간 시는 부서별로 지정일을 정해 관내 횟집과 회센터를 방문해 식사하고, 지역업체 등을 대상으로 월 1회 이상 수산물 먹기 운동을 독려할 계획이다.
 
김문태 해양수산과장은 “캠페인을 통해 지역 수산물의 안전성과 우수성을 널리 홍보하여 시민뿐만 아니라 관광객들이 안심하고 수산물을 즐길 수 있도록 하고 지역 수산 상인들에게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