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 "마케팅에 관심있는 20대 모여라"…해커톤 개최

2023-08-07 07:09
  • 글자크기 설정
[사진=삼성화재]

삼성화재가 '2023 마케팅 해커톤'을 개최하고, 행사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해커톤이란 '해킹(hacking)'과 '마라톤(marathon)'의 합성어로, 일정한 시간과 장소에서 특정 문제에 대해 함께 해결해가는 과정을 말한다.
이번 행사는 대학생들이 하루간 아이디어를 함께 나누며 창의∙혁신∙협동 의미를 배울 수 있도록 계획됐다. 이번 행사의 대주제는 '우리가 좋아하는 삼성화재 만들기'로 △우리가 원하는 새로운 서비스/비즈니스 모델 △우리가 함께하는 마케팅 캠페인 △우리에게 필요한 새로운 보험상품이라는 3개의 과제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마케팅에 관심 있는 20대 대학생 및 대학원생이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3~4명으로 팀을 구성해 참가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오는 17일까지 '삼성화재 프로포즈' 사이트에서 할 수 있다. 

총 25팀이 진출하는 본선은 이달 30일 서울 삼성금융캠퍼스에서 마케팅 해커톤 행사로 진행된다. 양질의 마케팅 강연을 들을 수 있을 뿐아니라 제출한 아이디어에 대해 구체화 작업을 진행한다. 

참가자 혜택으로는 대상 1팀 200만원, 최우수상 1팀 100만원, 우수상 1팀 50만원, 장려상 7팀 30만원의 상금이 주어지며, 수상작은 최종 평가를 통해 9월 중 발표된다. 또한 해커톤 행사 참여자 전원에게는 수료증과 기념품을 제공한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대학생 참여 마케팅 해커톤 행사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삼성화재가 Z세대와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와 행사를 통해 소통의 기회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