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수 김포시장, "다양한 안전문화 활동 적극 추진해 안전의식 개선하겠다"

2023-06-28 17:28
  • 글자크기 설정

행정안전부 '안전문화 포럼'서 지자체 대표로 우수사례 발표

김포시, '이주배경청소년 지원 지역자원 연계사업' 첫걸음

김병수 시장[사진=김포시]

김병수 시장 [사진=김포시]

김병수 김포시장은 “민선8기 시행한 민관의 다양한 안전문화 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안전의식을 개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경기 김포시는 28일 안전문화 활동 우수사례 공유·확산 및 발전방안 모색을 위해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열린 ‘안전문화 포럼'에서 김포시가 기초자치단체 대표로 우수사례를 발표했다.

서울 LW컨벤션에서 열린 이번‘안전문화 포럼’은 10.29 이태원 참사를 계기로 마련한 ‘국가안전시스템 개편 종합대책’에 따른 것으로, 코로나19로 주춤했던 안전문화 활동을 재개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김포시에서는 김광식 안전담당관이 직접 발표자로 나서 ‘시민 맞춤 안전문화로 통(通)하는 김포시’라는 주제와 관련해 △시민과 함께 찾아가는 안전문화 캠페인 △민·관·공사 협업 사회공헌활동 △민·관 합동 시민 맞춤형 안전문화 활동 등의 우수사례를 발표했다.

LW컨벤션에서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열린 ‘안전문화 포럼’ 진행 모습 [사진=김포시]

당시 현장에 있던 참석자들은 김광식 담당관의 발표를 듣고 “김포시가 시민 안전을 위해 큰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는 것이 피부로 와 닿는다”는 찬사를 보냈다.
◆ ‘이주배경청소년 지원 지역자원 연계사업’ 첫걸음

이주배경청소년 지원 지역자원 연계사업 참여 단체 및 기관 대표회의 모습 [사진=김포시]

김포시 여성가족과는 ‘이주배경청소년 지원 지역자원 연계사업 참여단체 및 기관 공개모집’을 통해 사업참여자를 확정하고 복지교육국장 주재하에 민간기관 대표 및 담당자 등을 소집한 첫 공식 회의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회의에는 김포시외국인주민지원센터, 경기도 외국인 가족협회, 김포 이웃살이, 꿈누리 다문화센터, 너나우리행복센터, 우리두리하나지역아동센터, 정근한방병원, 하성.For.You, 한국청소년행복나눔 등 9개 단체와 기관이 참석했다.

시는 참석자들이 한 가지가 아닌 다양한 주제를 두고 편안한 가운데 토론할 수 있는 자리를 만들었다.

여성가족과는 오는 7월 7일 업무협약식을 열고 당일 작성하는 협약서를 근거로 ‘실무협의체’를 구성할 계획이다.

이 사업은 실무협의체를 조직함으로써 지속할 수 있는 통합 네트워크를 구축한다는 점에서 기존에 단발성 지원 사업과는 차별이 있으며 특히 지역자원 연계는 이 사업의 관건이다.

김포시 내에서 이주배경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형태의 활동과 지원이 이뤄지고 있으나, 개별적 형태의 지원을 하나로 통합한 시스템이 없어 자원이 효율적으로 활용되지는 못했다.

이 때문에 이번 회의는 통합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첫 발걸음인 셈이다.

이번 회의에서 각 기관 대표는 본 기관들이 가진 강점과 어려움을 공유했으며 앞으로 실질적으로 이주배경청소년들에 도움이 되는 방법을 모색하자는데 의견을 일치했다.

또한 ‘왜 이 사업에 참여하게 됐는지’ ‘이주배경청소년들이 겪는 어려움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등의 이야기를 주고받으며 사업의 방향성에 대해 협의했다.

이번 회의를 주재한 한기정 복지교육국장은 “이렇게 뜻깊은 자리가 진작에 마련됐어야 하는데 아쉽다”며 “이제라도 각 지역의 자원들이 연계·협력해 사각지대를 발굴하고 앞으로 정기적인 회의를 통해 쌓인 숙제를 해결하는 데에 집중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 사업에 참여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주배경청소년들이 우리 김포에서 바르게 성장해 당당한 구성원이 될 수 있도록 힘을 합해 보자”며 이 사업에 대한 강한 의지를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1개의 댓글
0 / 300
  • 용산구청장 용산경찰서장 행안부장관이 뭘 잘못했는지 도통 모르겠다.
    아주 약간의 경미한 부주의로 지금까지 이렇게 악랄하게......
    유족에게는 관대한 대한민국 국민들조차도 세월호교통사고 유족놈들에겐 가혹하게 경멸했었지.
    이런 쓰레기들에게 이태원압사사고 유족년들이 아주 잘 배웠나보다~
    " 생떼로 선동하여 정부 협박해가며 자식팔아 벼슬하면서 떼돈벌이하는... 한풀이하면서 순식간에 재산증식하는 방법"
    그렇게 남의 가슴에 대못박고 몹쓸일하면, 후대에 모진일이 또 발생하는게 하늘의 뜻이거늘... 쯔쯔쯔

    공감/비공감
    공감:1
    비공감: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