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경련, 자유․공존․미래 주제로 '전경련 CEO 하계포럼' 개최

2023-06-27 11:00
  • 글자크기 설정
전국경제인연합회(전경련)가 오는 7월 19일부터 22일까지 롯데호텔 제주에서 2023 전경련 CEO 제주하계포럼을 개최한다. 

올해 36회째를 맞이하는 전경련 하계포럼은 최신 경영트렌드 공유와 비즈니스 교류는 물론이고 경영자들이 바쁜 일상을 떠나 재충전의 시간을 가질 수 있는 경제계 최대 기업인 축제라고 할 수 있다. 

올해는 ‘자유, 공존, 미래’를 주제로 대한민국 경제가 다시 한번 대도약 할 수 있는 미래 산업과 다양한 경영 혁신 사례를 공유할 예정이다. 

포럼 첫날에는 한덕수 국무총리가 축사를 통해 정부의 경제정책 방향을 공유하고, 김병준 전경련 회장직무대행이 기조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후 진옥동 신한금융지주 회장이 디지털 금융 전략에 대해 설명하고, IBM의 백한희 박사가 새로운 양자컴퓨팅의 세계를, 윤여선 KAIST 경영대학장이 지속가능한 경영전략을 공유할 예정이다. 

새로운 미래에 대해서 강성현 롯데쇼핑 마트/슈퍼사업부 대표가 유통산업의 미래를 공유한다. 강구영 한국항공우주산업 대표가 우주산업의 현황과 전망을, 국내 에듀테크 기업 럭스로보의 오상훈 창업자가 새로운 영역에서 인정받기까지의 도전과 실패의 경험을 공유한다.  

이 밖에도 이마에스트리 양재무 단장팀의 클래식 환영 공연과 트로트 가수 남진의 만찬 공연, 세계적 마술사 최현우의 마술쇼와 강연, 클래식 음악의 대가 홍승찬 한국예술종합학교 교수의 지휘자 리더십, 마케팅 구루 최소현 네이버 마케팅 부문장의 고객을 움직이는 콘텐츠, 정재훈 약사 겸 푸드라이터의 음식과 약에 대한 실속 정보, 유이화 건축가의 자연과 건축에 대한 이해 등 다양한 강연과 흥겨운 공연도 함께 펼쳐진다.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 전국경제인연합회. 2023.06.20 [사진=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