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위대한 헌신에 존경과 감사"… 6‧25전쟁 제73주년 행사 개최

2023-06-26 10:39
  • 글자크기 설정

호국영령과 참전용사들의 숭고한 정신 기려

임병택 시흥시장이 6‧25전쟁 제73주년 행사에서 기념사를 하고 있다. [사진=시흥시]

경기 시흥시는 시청 늠내홀에서 나라를 위해 헌신하고 희생한 호국영령과 참전용사들의 숭고한 정신을 기리기 위해 6·25전쟁 제73주년 행사를 거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참전용사들의 헌신에 감사와 존경을 표하고자 ‘위대한 헌신에 존경과 감사를’이라는 주제로 개최했다.

행사에는 임병택 시흥시장을 비롯해 송미희 시흥시의회 의장과 6·25참전 유공자, 보훈가족, 보훈단체장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호국보훈 영상 상영을 시작으로 유공자 표창, 기념사 및 6·25노래 제창 순으로 진행됐다.

[사진=시흥시]

행사 후에는 유공자들의 희생과 헌신에 존경을 전하기 위해 6·25참전 유공자 및 보훈가족 오찬 간담회를 진행했다.

유태길 6·25참전유공자회 지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참전용사들의 희생을 기억하고 다시는 이 땅에서 같은 비극을 되풀이하지 않도록 올바른 안보 의식을 마련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올해는 6·25전쟁 정전 70주년을 맞는 해로, 대한민국의 눈부신 발전은 6·25전쟁 참전유공자들의 피와 땀이 있었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앞으로도 참전유공자를 비롯한 국가 유공자 여러분의 희생과 헌신이 제대로 보답받을 수 있도록 책임과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엠에프컴퍼니 ‘어메이징 매직쇼! 리턴즈’ 공연 개최

[사진=시흥시]

경기 시흥시는 엠에프컴퍼니의 주관으로 오는 7월 9일 오후 4시 시청 늠내홀에서 ‘어메이징 매직쇼! 리턴즈’ 공연을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엠에프컴퍼니는 대형 갈라쇼 형식의 마술공연을 통해 색다르고 즐거운 경험을 시민들에게 선사하고 있다.

특히 이번 공연에서는 프리쇼, 오프닝매직 퍼포먼스, 관객 참여형 퍼포먼스, 클로징 매직 퍼포먼스, 레이저 매직 쇼 등 다양한 형식의 마술을 선보이며 관람객들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공연은 무료이고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연 예매는 오늘 12시부터 홍보 포스터 속 QR코드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공연장 특성상 선착순으로 예매가 진행되며 예약 확정 안내는 7월 3일부터 7월 7일 사이에 일괄 발송될 예정이다.

그 외 자세한 내용은 엠에프컴퍼니 김태준 대표에게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