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YWCA, 가정관리사 양성 및 파견사업 수료식 개최

2023-05-02 17:57
  • 글자크기 설정

강원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 지속가능발전 시민참여교육

가정관리사 양성 및 파견사업’종강식[사진=동해YWCA]

동해YWCA(회장 김근혜)에서는 2023 강원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 지속가능발전시민참여교육으로 ‘가정관리사 양성 및 파견사업’종강식을 5월 2일 오후 13시부터 동해YWCA 3층 대강당에서 진행했다.
 
이날 수료식에는 가정관리사 양성 및 파견사업에 참여한 14명 교육생에게 수료증을 수여하고 교육생들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가정관리사 양성 및 파견사업은 4월 4일부터 5월 2일까지 총 30시간의 가정관리사 교육 및 정리수납전문과정으로 운영되었으며, 수료 후 동해시에서
위탁받아 운영하는 가사지원서비스 가정관리사로 취업이 가능하다.
 
이번 교육은 40대부터 70대까지의 중·장년층이 고루 참여했으며, 평생학습시대에 발맞춰 평생학습으로 개인이 성장하고 배움을 나눔으로 실천하는 자세와 역할 증대, 또한 사회가 필요로 하는 양질의 교육 맞춤형 전문 인력 양성을 목표로 했다.
 
한편, 동해YWCA는 일자리 창출과 지역 내 산업 활성으로 고부가 가치를 제고하고, 중·장년 경력단절여성의 가장 친근한 일자리를 창출함으로써 공동의 문제를 해결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를 조성하여 지역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보장함으로써 국가경쟁력 강화에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한다. 또, 동해YWCA는 수료 후에도 지속적으로 교육생들에게 다양한 정보제공과 취업 연계를 지원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