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지역 인재 육성 장학금 기탁 행렬 이어져

2023-05-02 07:32
  • 글자크기 설정

㈜원케이‧지역언론사‧구미시학원연합회, 지역 사회에 훈훈함 전달

지역기업 및 지역언론사등 독지가들이 김장호 구미시장(왼쪽 네번째)에게 장학금을 기탁후 기념촬영 하고 있다[사진=구미시]

경북 구미시(시장 김장호)에서는 지금 구미의 백년대계를 밝히기 위한 열기가 점점 고조 되고 있다.

(재)구미시장학재단(이사장 김장호)은 지난 1일 15시 시청 국제통상협력실에서 기업체, 언론사, 학원연합회 대표자가 참석한 가운데 총 1600만원의 장학기금을 기탁받는 뜻깊은 자리를 가졌다고 2일 밝혔다.
 
㈜원케이(대표이사 김태원)는 구미시에 본사를 둔 상하수도 수처리 기계 제조업체로서, 기업이윤의 지역사회 환원을 통해 상생발전하는 길을 걷고자 직원 120명의 뜻을 모아 1000만원을 기탁했다.
 
또한, 지역 언론사로서 정직하고 빠른 뉴스 전달과 시·도정 홍보에 앞장서고 있는 경북인터넷뉴스(대표 최현영), 미디어디펜스(대표 김종열), 경북정치신문(대표 이관순)에서 각 100만원을 기탁했고, 평생 교육자 단체로서 구미시 교육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는 구미시학원연합회(회장 김창진)에서도 지난 2021년에 이어 300만원을 기탁해 구미시 미래를 책임질 인재 양성에 힘을 보탰다.
 
재단 이사장인 김장호 구미시장은 장학기금을 기탁한 단체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 "명품 교육도시 실현에 대한 염원을 담아 기탁해주신 장학기금을 내실 있게 운영하고, 변화하는 교육환경과 시민 수요에 맞는 장학사업을 발굴·추진하는 데 적극 투자해 구미시 발전의 주역이 될 인재 양성에 힘쓸 것”이라고 했으며,“장학기금 고액기탁자 예우 및 기부문화 확산에 기여하기 위해 시 청사 내 명예의 전당을 올해 상반기 내로 조성해 장학기금 기부 활성화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향후 계획을 설명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