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 안의 거점 오피스 '콤파스' 고척점 오픈…무료 체험권 증정

2023-03-27 09:31
  • 글자크기 설정

[사진=콤파스]

HDC랩스가 공간 콘텐츠 운영을 위해 최초로 시도하는 거점 오피스 '콤파스(COMPASS)' 고척점이 27일 그랜드 오픈했다고 밝혔다.

콤파스는 HDC랩스에서 선보이는 오피스 인 리테일의 거점오피스로, 일하는 사람의 최적의 동선, 최대의 편의를 고려해 오피스를 다양한 편의 시설이 이미 갖춰진 리테일 공간 안에서 설계한 것이 특징이다.

'파인 유얼 플로우(Find Your Flow)'라는 슬로건 아래, 각자의 반경 내에서 최적화된 일과 삶의 흐름을 찾을 수 있는 업무의 시작을 제안한다.

특히 고척점은 HDC그룹의 대표 리테일인 아이파크몰 내 입점해 그 의미가 더욱 크며, 국내 여러 대기업 및 럭셔리 브랜드의 스토어 아이덴티티를 설계한 종킴스튜디오가 공간 설계를 맡아 미학적인 완성도도 높다.

아이파크몰 고척점을 통해 첫 선을 보이게 된 콤파스는 크게 업무 공간과 환기 공간, 휴식 공간 그리고 회의실 등으로 구분된다. 그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업무 공간은 △0도 △90도 △180도 △360도 등 네 가지로 나눠져 본인의 선호에 따라 공간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한다.

먼저 업무공간을 이루는 좌석들 중 콤파스 0도는 핫데스크로, 오픈돼 있는 좌석을 자유롭게 이동 선택 가능하다. 콤파스 90도는 바테이블로 앞이 차단돼 있어 집중할 수 있으며, 콤파스 180도는 소파부스로 편안하게 일할 수 있는 아늑한 공간이다. 마지막 콤파스 360도는 사면이 둘러싸인 온전한 공간이다.

환기 공간 '브레이크(BREAK)'는 바쁘게 일하다가 가볍게 들를 수 있는 환기의 공간으로 음료와 간단한 다과를 즐길 수 있다. 또 콤파스를 이용하는 워커와 자연스러운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는 소통의 장소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휴식 공간 '티니 스튜디오(TINY STUDIO)'는 오롯이 혼자만의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꾸며졌다. 조이풀 스튜디오에는 듀얼 모니터와 다양한 미디어 콘텐츠를 구비했으며 웰니스 스튜디오에서는 간단한 스트레칭과 명상을 하며 몸과 마음을 재충전할 수 있다.

마지막 회의실 '미팅 룸(MEETING ROOM)'은 업무 중 동료와 자유롭게 회의를 할 수 있는 공간이다. 6인실로 누구나 사용 가능하며 콤파스를 방문하는 사람도 초대해 함께 사용할 수 있다. 주중 오후에는 재테크나 취미 등 다양한 클래스가 열리는 공간으로 변신한다.

이와 같은 콤파스는 입주하는 입주사 및 회원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전용 주차 할인은 물론 입점해 있는 F&B와 리빙 브랜드 할인 등 특별 혜택을 받아볼 수 있다. 특히 기업체를 대상으로는 기업 전용 패키지 및 오픈 전 사전 계약 프로모션, 장기 계약 프로모션, 다인원 계약 프로모션 등 다양한 할인 혜택도 제공 중이다.

HDC랩스 관계자는 "최근 하이브리드 근무가 일반적인 형태로 자리 잡으며 오피스 공간과 일하는 방식이 재정의되고 있다. 일하는 사람의 최적의 동선, 최대의 편의를 고려해 '나답게 일할 수 있는 오피스'를 리테일 공간 안에 설계하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콤파스 투어 및 상담문의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콤파스 앱 다운로드 후 회원가입만 해도 1시간 무료 체험권을 제공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및 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