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인원은 총 160명(예비중3‧고1 각 50명씩, 예비고2‧고3 각 30명씩)이며, 응시원서는 오는 22일부터 내달 3일까지 12일간 합천군청 문화예술과 또는 남명학습관에서 접수 받는다.
응시자격은 학생 및 보호자의 주민등록이 접수 마감일까지 합천군에 등재돼 있는 관내 중‧고등학교 재학생이다.
응시 학생은 다음 달 18일과 19일 남명학습관에서 국어, 수학, 영어 3과목 시험을 치르고, 시험성적 우수자 순으로 선발된다.
최종 선발된 수강생들은 내년도 1월 3일부터 우수 강사진의 대입 대비 강의뿐 아니라 입시 컨설팅, 개인별 성적 분석, 상담 관리 등 코로나 대비 온라인 수업 등의 교육 프로그램을 받게 된다.
또 합천읍과 거리가 먼 면 단위 거주 학생들을 위해 중학생에게는 택시 운행하고, 고등학생에게는 기숙사 제공 또는 버스 운행으로 통학을 지원한다.
남명학습관 관계자는 “군과 교육발전위원회의 남명학습관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으로 올해 노후화 된 남명학습관을 그린스마트 학습 공간으로 새 단장했으며, 쾌적한 교육 환경 속에서 도시에 나가지 않더라도 수준 높은 교육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게 됐다”며, “내년도 수강생 선발 시험에 지역 학생들과 학부모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