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서재헌, 험지 대구 동갑 출마선언 "중앙정치 지역사회 큰 일꾼 되겠다"

2019-12-22 15:36
  • 글자크기 설정

"집권여당 핵심 중추…능력과 실력 인정받고 있어"

서재헌 더불어민주당 상근부대변인이 22일 내년 총선 대구 동갑 출마를 선언했다. 대구 동갑은 민주당의 험지로 박근혜 정부에서 행정안전부 장관을 지낸 정종섭 의원의 지역구다.

서 부대변인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대구 동갑 지역위원장으로서 그리고, 중앙당 상근부대변인으로서 1년 동안 1만3000 이상 국회와 대구 동구 지역을 오가며, 국회의 경험과 동시에 지역의 목소리를 중앙에 알리기를 게을리 하지 않았다"며 "집권여당의 핵심 중추에 있으며, 능력과 실력을 인정받고 있다"고 했다.

서 부대변인은 "이제 제 능력과 실력을 대구와 동구를 위해 혼신의 힘을 쏟아 붓겠다"며 "제 고향 대구 동구는 무한한 잠재력과 가능성을 지닌 지역이다. 동갑 지역은 그동안 경험하지 못했던 역동적인 변화를 맞이하고 있는 중"이라고 했다.

이어 "역동적이고 잠재력이 큰 우리 동구의 미래를 위해 필요한 것은 바로 변화에 신속히 대처하는 유연한 자세와 새로운 것을 흡수하고 적용할 수 있는 열린 사고"라며 "저 서재헌은 이런 동구의 미래를 위해 적임자라 감히 자부한다"고 했다.

서 부대변인은 "중앙정치와 지역사회의 큰 일꾼이 되겠다"며 "중앙정치에서는 지역주민을 대변하는 말 한 마디도 못하면서, 정작 지역에 와서는 지역주민들 위에 군림하는 그런 정치인이 되지 않겠다. 재선 같은 초선의원이 되겠다"고 했다.

서 부대변인은 지난 2018년 지방선거에서 대구 동구청장에 출마, 33.01%를 얻어 37.38%를 얻은 배기철 자유한국당 후보에게 석패했다.
 

서재헌 더불어민주당 상근부대변인이 22일 국회 정론관에서 내년도 총선 대구 동갑 출마선언을 하고 있다. [사진=더불어민주당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