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테크놀로지스는 ‘유니티 혁신대학 얼라이언스 프로그램(Unity Academic Alliance, UAA)’을 런칭한다고 31일 밝혔다.
유니티 혁신대학 얼라이언스는 2D, 3D, VR, AR 교육에 앞장서며 4차 산업혁명을 견인하고 있는 혁신대학에 유니티 교육 관련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또한 글로벌 개발자 컨퍼런스인 ‘유나이트 서울’ 초대권도 제공되며 유니티 글로벌 얼라이언스 회원으로서 각 학교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유니티 교육 현황 및 자료를 공유받을 수 있다.
교육부, 노동부, 산업통상자원부 등 대한민국의 행정부처에서 운용하는 산업연계 대학재정지원사업에 선정된 대학이라면 유니티 혁신대학 얼라이언스 신청이 가능하다.
김인숙 유니티 코리아 대표는 “유니티가 게임뿐만 아니라 VR·AR, 영화 및 애니메이션, AEC(건축, 엔지니어링 및 건설), 자동차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는 만큼 학생 및 교육기관들의 유니티 교육에 대한 요구가 매우 큰 상황”이라며 “유니티 혁신대학 얼라이언스 프로그램을 통해 전문적인 유니티 지식과 기술을 전하고자 하는 여러 대학들에게 많은 도움과 혜택을 드리고 싶다”고 밝혔다.
한편 유니티는 유니티 혁신대학 교육 프로그램 가입 대상 외의 대학교 및 초, 중, 고등학교의 유니티 교육 활성화를 적극 지원하기 위해 ‘유니티 교육 라이선스 지원 프로그램(Education Grant Program)’도 진행한다. 심사를 통해 선정된 대학은 한 학기 동안 유니티 교육 라이선스를 무상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