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 안양 '비산자이아이파크' 1073가구 분양

2018-12-13 16:00
  • 글자크기 설정

현대산업개발과 맞손…"새 아파트 기대"

'비산자이아이파크' 투시도. [제공=GS건설]


GS건설과 현대산업개발이 이달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비산사거리 일대에 2600여 가구의 '비산자이아이파크'를 공급한다.

비산1동 임곡3지구 자리에 들어서는 비산자이아이파크는 지하 5층~지상 최고 29층, 21개동 총 2637가구의 대단지 아파트다. 조합원 물량을 제외한 1073가구(전용면적 39~102㎡)가 일반에 분양되며, 이 중 4가구를 제외하고는 모두 전용 84㎡ 이하다.
평촌신도시가 있는 안양시 일대는 지은 지 20년 이상 된 노후아파트가 많아 새 아파트 수요가 많다. 재개발·재건축 단지도 30여곳이나 된다. 하지만 최근 3년간 2086가구가 신규 분양됐을 뿐이다.

이런 가운데 비산자이아이파크는 뛰어난 서울 접근성과 교육·편의시설 등 인프라를 자랑한다. 

단지 앞에는 안양시 전체를 아우르는 1번국도와 관악대로가 위치하고, 광역버스·간선버스 등 대중교통 수단이 잘 발달돼 있다. 서울외곽순환도로와 강남순환도로, 서해안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등도 가깝다.

지하철의 경우 1호선 안양역 이용이 쉽고, 단지 인근에 월곶~판교선 복선전철(총연장 40.3㎞)이 들어선다. 이 복선전철은 시흥시 월곶에서 안양, 과천을 거쳐 성남(판교)과 연결된다. 개통은 2025년 예정이다.

주변 생활편의시설은 이마트(안양점)를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단지 반경 1㎞ 주변에는 롯데백화점, 롯데시네마, 안양중앙시장, 2001아울렛, 안양종합운동장 등이 자리하고 있다.

또 관악산 자락이 단지를 감싸고 앞으로 안양천이 흐르는 배산임수(背山臨水) 지형으로 쾌적함이 돋보인다. 안양동초, 임곡중을 걸어서 통학할 수 있고 안양예고, 양명고, 양명여고, 대림대 등도 가깝다. 커뮤니티시설은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카페테리아 사우나(남녀), 작은 도서관, 독서실, 다목적 운동시설, 코인세탁실 등이 조성된다.

박희석 GS건설 분양소장은 "비산자이아이파크는 특화 평면 설계와 단지 내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 주변 자연환경과 어울리는 쾌적함까지 더해져 분양 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며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아파트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모델하우스는 이달 문을 열 예정이다. 입주시기는 2021년 12월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