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 in 일본] 몬스타엑스, 日 싱글'스포트라이트 오리콘 역주행1위·타워레코드 1위

2018-02-02 14:39
  • 글자크기 설정

[사진=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7인조 그룹 몬스타엑스 (셔누, 원호, 민혁, 기현, 형원, 주헌, 아이엠)가 일본 오리콘차트 1위에 올랐다.

몬스타엑스가 지난31일 일본에서 발매한 새 싱글 '스포트라이트(SPOTLIGHT)'가 일본 최대 음반 집계사이트 오리콘데일리차트에 (2월1일 발표) 1위와 타워레코드(1월30일자)1위에 올랐다.

이번 신곡 '스포트라이트(SPOTLIGHT)'는 일본 오리지널 곡으로 한국 데뷔 당시를 방불시키는 강력한 힙합 요소를 넣으면서도 Dancable한 사운드로 완성된 곡이다. 사랑하는 여성을 스포트라이트 빛에 비유하여 솔직함 속에 애절한 감정을 표현하는 가사가 인상적이며, MONSTA X의 하나의 매력인 주헌, I.M 랩퍼라인 둘의 예리한 펀치라인에도 주목할 수 있다.

몬스타엑스는 앞서 지난해 5월 일본에서 데뷔 싱글 '히어로(HERO)'를 발표한 이후 꾸준히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히어로'가 오리콘 주간차트 2위를 기록한데 이어 8월에는 '뷰티풀(Beautiful)'로 오리콘차트와 타워레코드 차트 1위에 올랐었다. 이번 새 싱글 '스포트라이트(SPOTLIGHT)'는 지난 싱글에 비해 압도적으로 높은 첫날 판매고(4만 7304장) 기록해 2위로 진입했다. 이어 8150장의 판매고를 추가하며 둘째날 1위로 역주행을 기록해 몬스타엑스의 새로운 성과를 기대하게 만들었다.

몬스타엑스는 앞서 일본 유니버설뮤직의 새 레이블 머큐리 도쿄와 계약하고 지난 5월 첫 싱글 ‘히어로’로 데뷔했다. 또 지난해 일본에서 개최된 음악 페스티벌 '섬머소닉 2017'에 한국 대표로 참가, 오사카와 도쿄 공연의 마운틴 스테이지 무대에 올랐다. 약 40분간 무대를 펼치며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내며 글로벌 위상을 인정받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