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기상청제공]
미세먼지 농도 대구, 경상도 지역 "나쁨"[사진=네이버 날씨]
- 오늘 (월)
- 내일 (화)
(아침~밤) 강원영동, 영서남부, 경상동해안, 경북북동산지 비 또는 눈.
새로운 한 주가 시작하는 오늘, 출근길에는 다소 쌀쌀하셨죠? 북서쪽에서 점차 찬공기가 몰려오고 있기 때문인데요. 서울의 아침 기온 1.5도로 어제보다 3도가량 낮았습니다. 오늘 한낮에는 서울 12도 등 10도를 웃돌겠습니다. 하지만, 바람 때문에 요 며칠처럼 포근한 봄기운을 느끼기엔 어렵겠습니다.
한편, 오늘도 외출하실 땐 미세먼지를 염두에 두셔야겠습니다. 강원영서, 충북, 전북과 경북 등 중서부 지역을 중심으로 농도가 높겠는데요. 오후 들어서도 호남과 영남 곳곳에서 ‘나쁨’ 수준의 농도가 나타날 수 있겠습니다.
여기에 대기도 날로 건조해지고 있습니다. 현재, 서울과 충남, 전북을 제외한 전국 대부분 지역에 건조특보가 계속되고 있는데요. 전남 일부와 강원 곳곳에는 주의보에서 경보로 격상된 곳도 있습니다. 불씨관리 잘 해주셔야겠습니다.
현재 하늘모습 보시면, 간간이 구름만 지나고 있습니다.
오늘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하늘만큼은 대체로 맑겠습니다.
낮 기온은 어제보다 조금 낮겠는데요. 서울 12도, 대전 14도, 강릉 11도,
전주,광주 14도, 대구 15도로 예상됩니다.
내일은 강원영동과 동해안지역으로 비나 눈소식 있습니다. 아침 기온은 서울 0도, 대구 3도로 쌀쌀하겠고, 낮 기온 서울 10도, 대전 11도, 대구 13도까지 오르겠습니다.
바다의 물결은 현재 풍랑특보가 발효 중인 제주남쪽먼바다에서 최고 4m까지 매우 높게 일겠습니다.
계속해서 맑고 온화한 봄날씨가 이어지겠는데요.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큰 만큼 건강관리에 잘 하셔야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