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카카오 카카오페이, 출시 1주년 인포그래픽 공개…가입고객 500만명 돌파

2015-09-15 10:27
  • 글자크기 설정

[사진제공-다음카카오]

 
아주경제 정광연 기자 =다음카카오(공동대표 최세훈, 이석우)가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 카카오페이의 서비스 출시 1주년을 기념해 그간의 주요 성과가 담긴 인포그래픽을 15일 공개했다.

인포그래픽에 담긴 주요 수치로는 △가입고객 500만명 중 카드 등록률 99% △총 결제건수 1000만건 △1회 최고 결제금액 757만1600원 △제휴 체크카드 3개월만에 30만장 발급 등 작년 9월 카카오페이 출시 후 고객과 함께 만들어온 의미있는 성과들이 포함됐다.

이중 가입고객수 500만명은 국내 신용카드 이용자의 20%에 육박하는 수치로, 카카오페이가 제휴가맹점 확대, 다양한 할인혜택 제공, 고액결제 비밀번호 기능 도입, UI 개편 등 다방면으로 서비스 사용성 및 편의성을 키워온 결과라 볼 수 있다.

또, 카카오페이 체크카드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활용한 톡톡 튀는 디자인과 풍부한 고객 혜택을 바탕으로 타 제휴카드를 압도하는 발급수를 기록하며 단 3개월만에 인기 금융 상품으로 떠올랐다.

카카오페이는 9월 15일부터 30일까지 기존·신규 가입자를 대상으로 ‘돌잡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출시 1주년을 기념하는 돌잔치에 걸맞게 애플워치, 항공권 등 풍성한 경품을 통해 고객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신규 가입자는 이벤트 기간내 카카오페이 회원가입 후 발송된 플러스친구 메시지를 통해 바로 ‘돌잡이’ 경품 추첨에 참여할 수 있으며 기존 가입자는 15일 오후 발송되는 플러스친구 메시지로 참여 가능하다. ‘돌잡이’ 이벤트 참여자 전원에게는 카카오톡 이모티콘도 100% 증정된다.

또한 지난 7일부터 카카오톡 선물하기와 함께 ‘HAPPY BIRTHPAY’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카카오페이 첫 결제고객을 대상으로 1000원 즉시 할인, 카드사별 30% 청구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20일까지 제공한다.

한편, 카카오페이는 플랫폼 확장의 첫발로 지난 9월 2일 하나의 바코드로 다양한 제휴사 포인트 적립/관리 및 쿠폰 사용이 가능한 카카오페이 '멤버십' 기능을 추가했다. '멤버십'은 현재 아모레퍼시픽, CU, S-Oil, 현대오일뱅크, 하나투어 마일리지클럽 등 총 5곳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카카오페이는 온·오프라인 가맹점 확대를 추진 중에 있다.

카카오페이 출시 1주년 기념 인포그래픽에 포함된 상세 내용은 http://blog.daumkakao.co.kr/411 에서 확인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