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국소년단' 김제동 "우리 사회에 진짜 종북이 누구냐면…"

2015-01-06 17:54
  • 글자크기 설정

'애국소년단' 김제동[사진=아주경제DB]

아주경제 최승현 기자 = 시사IN 주진우 기자와 방송인 김제동이 함께한 다음 뉴스펀딩 '애국소년단' 시험방송이 화제다.

'애국소년단'은 5일 '애국이라는 생각을 켜놓은 채 잠이 들었습니다'라는 주제로 녹화한 시험방송을 공개했다.

이날 주진우 기자는 김제동에게 "공산당 싫어하시죠?"라고 단도직입적으로 물었고, 김제동은 "당연하죠, 싫어요. 저는"이라고 말했다.

이어진 "근데 왜 종북으로 불린다고 생각하세요?"라는 질문에 김제동은 "그러니까 미치겠어요. 누가 종북인지 한번 생각을 해보자"며 "종북의 원래 뜻이 뭡니까? 종북이 추종할 종입니다. 그리고 북이 북쪽을 추종한다는 거에요"라고 자신의 생각을 털어놨다.

그러면서 김제동은 "제가 생각하는 종북은 북한이 없으면 못사는 사람들, 그런 것이죠"라며 "우리 사회에 진짜 종북은 누구냐 하면, 북한이 없으면 못사는 세력들입니다. 선거철 때 북한이 아니면 선거 캠페인 할 수 없는 사람들, 북한이 없으면 방송이 없는 사람들, 북한이 없으면 이야기할 거리가 없는 사람들, 이런 사람들이 북한이 없으면 못 사는 사람들이거든요. 이런 사람들이 종북이죠"라고 설명했다.

또 "뉴스 보면 나오잖아요, 김정은 눈썹 왜 밀었나. 눈썹을 왜 밀었는지, 헤어스타일이 어떻게 변했는지 관심 없어요. 저는"이라며 "그런 것에 관심 두는 게 진짜 종북 아닙니까? 제 생각은 그래요"라고 덧붙였다.

한편 '애국소년단'은 주진우 기자와 김제동이 함께하는 뉴스 펀딩으로, 펀딩 종료 목표일까지 85일이 남은 상태다. 현재 당초 목표금액 1억원을 돌파해 1억1992만2826원을 돌파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