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대구광역시장은 8일 대구시청 산격청사 대회의실에서 열린 간부회의에서 “2024 대구마라톤대회가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아무 사고 없이 성료돼 관계 공무원들과 경찰, 자원봉사자뿐만 아니라, 교통통제에 적극 협조해 주신 시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내년도에는 선수들이 최상의 컨디션으로 경기에 임할 수 있도록 3·1절 개최를 추진하라”고 지시했다.
기획조정실의 ‘1분기 신속 집행 결과 및 2분기 전력 당부’ 보고 후 “연말에 공사를 발주해서 비난받는 일이 없도록 인건비, 복지비 등 법정비용을 제외한 모든 사업예산에 대해 상반기 내 조기 발주를 완료하라”며 “국비사업 집행에 철저를 기해 반납하는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만전을 기하라”고 강조했다.
공항건설단의 ‘SPC 구성 및 군 공항 공공토지비축사업 신청’보고 후, “SPC 공모 참여의향서를 제출한 기업에 대해 후속 절차를 차질 없이 진행하라”며 “아울러, 경북도와 의성군이 추진하고 있는 복수화물터미널에 대해 지지한다”고 밝혔다.
도시건설본부에는 “최근 동구 혁신도시 관급공사 업체의 부실시공이 계속 드러나고 있다”며 “부실시공에 대해서는 일벌백계하는 것이 필요한 만큼, 지금까지 발생한 시공 하자를 정리하여 건설업 면허취소 사유가 되는지 검토하라”고 지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