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2023 글로벌 이커머스 포럼' 성료

2023-11-24 10:08
  • 글자크기 설정

미래 이커머스 판도 변화 속 중소기업 대응 방안 논의

사진중진공
[사진=중진공]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중진공)이 지난 23일 서울 서초구 세빛섬에서 진행한 ‘2023년 제3회 글로벌 이커머스 포럼’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4일 밝혔다.

글로벌 이커머스 포럼은 분야별 전문가들이 모여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 등 기술 진화가 바꾸는 글로벌 이커머스 시장의 미래를 전망·분석하고, 이에 대응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날 포럼에는 온라인수출에 관심 있는 중소벤처기업 350여개사가 현장과 온라인으로 참석했다. 행사는 생성형 AI, 뉴미디어 트렌드 등을 주제로 한 강연과 컨설팅 등 총 3개 세션으로 진행됐다.

첫 번째 세션은 ‘AI가 바꾸는 이커머스 생태계와 대응전략’을 주제로 △수출기업을 위한 인공지능 마케팅 활용 방법론(백승환 구글코리아 매니저) △AI로 그리는 물류 서비스 미래(최봉기 삼성SDS 상무) △생성형 AI 기반 온라인 디자인자동화 시스템 활용 전략(최윤내 아이클레이브 대표) △크리에이터 시대 리뷰 콘텐츠 활용법(윤태석 인덴트코퍼레이션 대표) 등의 강연이 진행됐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이커머스와 뉴미디어 트렌드’를 주제로 △미디어커머스와 중소기업을 위한 초(超)개인화 마케팅 전략(이진희 CJENM 부장) △예술과 기술사이(편현주 미술랭가이드 대표)에 대한 강연으로 이어졌다.

마지막 세션에서는 현장 참여기업을 대상으로 이커머스 분야별 전문가의 ‘이커머스 비즈니스 1:1 매칭상담’이 마련됐다. 특히 참여기업은 매칭상담을 통해 △입점판매 △물류 △신시장 진출전략 등의 컨설팅을 지원받았다.

강석진 중진공 이사장은 “우리 기업들이 미래 이커머스 판도변화 속에서 온라인수출 성공률을 높일 수 있도록, 중소벤처기업부와 함께 길라잡이 역할을 더욱 충실히 해나가겠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