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명근 화성시장, "장애인 엘리트 체육 발전에 최선 다하겠다"

2023-11-11 16:47
  • 글자크기 설정

정 시장, 자신의 SNS 통해 전국 최초 '시각장애인 축구단' 창단 알려

사진정명근 시장 페북 갈무리
[사진=정명근 시장 페북 갈무리]
정명근 화성시장이 "전국에서 가장 단기간에 인구 100만 돌파는 물론, 레벨4 자율주행 실증도시 선정 그리고 이번에는 전국 최초로 '시각장애인 축구팀'을 창단했다"고 전했다.

정 시장은 지난 10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전국 최초로 화성시 '시각장애인 축구단'이 창단합니다!'란 제목으로 이같이 말했다.

이어 정 시장은 "올해는 화성시가 전국 최초로 하는 게 참 많은 해인 것 같다"면서 "이번 축구단 창단은 장애인 엘리트 체육 발전에 큰 이정표를 남기게 될 것이다"라고 확신했다.

그러면서 "시각장애인 축구는 눈이 아닌 귀로 하는 축구입니다. 소리추가 들어간 소리 나는 공을 사용하고, 서로의 충돌을 막기 위해 소리로 자신의 위치를 알려야 하기 때문이다"라고 설명했다.

정 시장은 "선수들은 앞이 잘 보이지 않지만, 청각과 촉각에 의지해 축구를 즐기는 게 매력적인 스포츠이다"라고 덧붙였다.

정 시장은 끝으로 "앞으로 화성시를 대표하는 시각장애인 축구팀으로서 자부심을 느끼고 소리로 찾은 열정을 통해 훌륭한 축구단으로 발전할 수 있기를 바란다"면서 "화성시도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 평등하고 누구도 소외되지 않는 희망화성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화성시 #화성시청 #화성시장 #정명근 #시각장애인축구단 #축구단 #시각장애인 #축구 #풋살 #희망 #공정 #스포츠정신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