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뉴홈 50초 영상 공모전 개최···총 상금 1500만원

2023-11-06 10:02
  • 글자크기 설정
사진LH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국토교통부와 '청년과 함께하는 뉴:홈 50초 영상공모전'을 개최한다. [사진=LH]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공공분양주택 '뉴:홈' 정책발표 1주년을 맞이해 국토교통부와 '청년과 함께하는 뉴:홈 50초 영상공모전'을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청년 주거정책 등에 대한 청년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찾기 위해 마련됐다. 대한민국 청년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개인 또는 팀은 오는 18일까지 이메일을 통해 작품을 접수하면 된다. 부문별로 작품을 제출해도 된다.

공모전은 영상부문과 시나리오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영상 형식은 자유이며 영상 분량은 50초 내외다. 심사 결과는 11월 중에 발표되며 시상식은 뉴:홈 위례 홍보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공모 운영진 및 외부 전문가를 포함하는 심사위원단이 평가 기준에 따라 주제 이해도, 독창성, 기획력, 작품 완성도, 파급력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당선작을 결정한다.

총상금은 1500만원으로 부문별 대상1명(팀)에 장관상, 최우수상 1명(팀) 및 우수상 2명(팀)에 한국토지주택공사 사장상이 수여된다.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모바일 상품권도 지급된다. 영상부문 수상작품은 온·오프라인을 통해 뉴:홈 캠페인 등에 즉시 활용되고 시나리오 부문 수상작품은 숏폼 인플루언서와 협업해 영상으로 제작된다.

LH는 올해 총 1만1000호에 대한 사전청약을 실시한다. 지난 10월까지 약 8000호를 공급했으며 오는 12월에는 부천대장, 고양창릉 등에서 사전청약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한준 LH 사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청년들이 정책사업인 뉴:홈을 보다 쉽게 접하고 내 집 마련의 기회로 이어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공모전에 제시된 참신한 아이디어는 청년들을 위한 주거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