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명근 화성시장, "간부 공무원의 역할과 리더쉽 강조"

2023-10-19 23:08
  • 글자크기 설정

정 시장, 자신의 SNS 통해 '공무원 선서의 가치를 잊지 말자' 부탁

사진정명근 시장 페북 캡처
[사진=정명근 시장 페북 캡처]
정명근 화성시장이 "100만 특례시 준비로 수고하는 5급 공무원과 함께 '역량강화 교육'에 참석해 화성시를 위한 봉사자로서 늘 최선을 다하는 간부 공무원 여러분들 고맙다"고 전했다.

정 시장은 지난 18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공무원 선서의 가치를 잊지 맙시다'란 제목으로 이같이 말했다. 

이어 정 시장은 "공감 토크를 통해 서로의 생각을 솔직하게 공유하고, 민선 8기의 지난 1년간 성과를 되돌아보면서 100만 균형발전 특례시 준비를 위한 격려와 당부 말씀도 드렸다"면서 "전국에서 가장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우리 화성시가 진정한 특례시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간부 공무원 여러분들의 역할과 리더쉽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라고 피력했다.

그러면서 "간부 공무원이란 자리는 유연한 조직문화를 만들고 많은 현안을 처리해야 하지만, 공직생활 길을 먼저 걸어갔던 선배로서 돌이켜보면, 임용식 때 선서했던 '국민에 대한 봉사자'임을 기억하는 것이 정말 큰 도움이 됐다"고 회고했다.

정 시장은 끝으로 "사회가 빠르게 변화하고 기술이 진보하더라도, 국민을 향한 '선서'의 가치는 절대 변하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