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는 19일과 오는 23일 경기도 북부청사 내 경기평화광장 북카페에서 '문화의 날' 행사를 연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독서의 계절을 맞아 '펼쳐보자 책도, 꿈도'란 표어로 열린다.
가야금과 피리 합주로 전통악기의 다양한 매력을 선사한다.
오는 23일에는 평화토크홀에서 어린이 대상으로 올바른 인성과 스마트 사용에 대한 교훈을 담은 인형극과 복화술, 마술 등의 공연을 펼친다.
이태진 경기도 행정관리담당관은 "경기평화광장과 북카페를 찾는 모두에게 풍성한 행사와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라며 "경기평화광장은 책 읽는 광장으로, 문화와 지식이 가득한, 경기도민을 위한 공간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전했다.
경기도일자리재단, 경기 북부권 청년 구직자 특강 개최
경기도일자리재단은 양주일자리센터와 오는 25일 양주시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에서 청년 구직자 특강을 연다고 19일 밝혔다.공기업·공공기관 면접 전문가인 박규현 강사가 경기 북부권 청년 구직자를 대상으로 '국가직무 능력표준(NCS) 면접의 핵심'이란 주제로 특강을 한다.
특히 공기업·공공기관 면접 유형별(발표, 상황, 토론, 경험) 빈출 질문과 모범 답변을 제공하고, 특강 후 질의응답도 진행한다.
특강에 이어 양주시 일자리센터 전문상담사가 참석해 양주시 일자리센터 청년 취업 프로그램과 구직 시 지원 사항 등을 안내한다.
참석하려면 오는 20일까지 '잡아바' 앱을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