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 한우랑 사과랑 축제, 200% 즐기는 법"

2023-09-05 11:30
  • 글자크기 설정

총 7개 분야, 73개 프로그램 구성…장수한우마당, 한우 곤포나르기 등 '주목'

장수 한우랑 사과랑 축제 프로그램인 ‘토마토 속 황금반지를 찾아라’사진장수군
장수 한우랑 사과랑 축제 프로그램인 ‘토마토 속 황금반지를 찾아라’[사진=장수군]
전북 장수군은 오는 9월 14일부터 17일까지 4일 동안 장수 의암공원 및 누리파크에서 열리는 장수 한우랑 사과랑 축제를 더욱 흥미롭게 즐길 수 있는 꿀팁을 5일 소개했다. 

군에 따르면 올해 장수 한우랑 사과랑 축제는 총 7개 분야, 73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그 어느 때보다 풍성하고 다채로운 축제가 될 전망이다.

△장수 한우마당=장수 한우랑 사과랑 축제는 대표 농특산물인 장수한우부터 사과, 오미자, 토마토 등을 직접 눈으로 보고 맛볼 수 있다.

이중 장수한우마당은 2500석 규모의 셀프식당으로, 시중가보다 저렴하게 한우를 구입해 그 자리에서 맛볼 수 있어 관광객들에게도 호응도가 매우 높다.

이와 함께 올해는 향토 음식거리와 장수한우 비선호 부위를 활용한 제품개발 시식회 등이 함께 진행돼 다양한 장수한우의 맛을 느낄 수 있다.

△토마토 속 황금반지를 찾아라=‘토마토 속 황금반지를 찾아라’는 장수군의 대표 농특산물 중 하나인 토마토를 활용한 행사로 토마토를 던지고 밟고 으깨며 토마토 속에서 황금 반지를 찾는 놀이 프로그램이다.

16일과 17일, 2회 진행되며 반돈의 황금반지가 걸린 만큼, 치열한 경쟁이 이뤄질 것으로 예상된다.

△한우 곤포나르기 대회=한우 곤포나르기 대회는 한우 먹이로 사용되는 250㎏ 대형 곤포를 한 팀이 나르는 대회로 우승 팀에게는 상금이 주어진다.

직장이나 동호회 등 팀으로 참가할 수 있으며, 팀원 간의 협력과 단결력이 매우 중요한 프로그램이다.

△장수야행=올해 처음으로 선보이는 장수야행은 장수군의 대표 역사, 문화 유적지인 의암공원, 의암루, 논개사당 등을 이야기꾼과 함께 돌아보며 역사를 배우는 프로그램으로,참가자들에게는 소정의 기념품도 제공한다.

이외에도 장수 한바퀴, 오사토의 달인을 찾아라, 사과낚시체험 등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