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행복기숙사… 대구경북지역 대학생‧청년 14일까지 입주 신청

2023-08-07 16:30
  • 글자크기 설정

월 24만원 기숙사비, 생체인식 출입통제

대구 중구 수창동에 있는 대구행복기숙사가 3일부터 14일까지 2학기 입주생을 모집한다 사진대구시
대구 중구 수창동에 있는 대구행복기숙사가 3일부터 14일까지 2학기 입주생을 모집한다. (사진=대구시)

대구광역시는 지역 대학생과 청년들의 주거복지 향상을 위해 건립한 대구 중구 수창동에 있는 대구행복기숙사가 3일부터 14일까지 2학기 입주생을 모집한다.
 
이번 대구행복기숙사는 503실, 1000명이 입주 가능한 규모로 지난 3월 개관해 운영 중이다. 기숙사비는 관리비를 포함해 월 24만원으로 최대 8년까지 이용할 수 있다. 대학의 추천을 받아 입주하는 경우에는 월 19만원대 수준으로 이용할 수 있다.
 
대구·경북에 있는 대학에 다니는 학부생, 대학원생, 39세 이하 청년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신청 기간은 8월 3일부터 14일까지이다. 신청은 행복기숙사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입주생들은 저렴한 가격의 기숙사 식당과 더불어 체력단련실, 세탁실, 멀티스튜디오, 강의실, 강당, 카페, 편의점, 독서실 등 편의시설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입주생의 안전을 위해 생체인식 출입통제시스템으로 관리하고 있다.
 
기숙사 건물 내에는 취업 준비생에게 면접용 정장을 무료로 대여하는 ‘희망옷장’과 청년 취·창업과 교류, 소통의 공간 등을 위한 청년센터가 입주해 있다.
 
송기찬 대구광역시 청년여성교육국장은 “대구행복기숙사는 전국 최초로 기숙사 시설과 공공시설을 함께 건립해 다양한 교육, 취·창업, 문화 시설을 누릴 수 있다”라며, “앞으로 행복기숙사가 청년 문화의 랜드마크로 자리 잡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