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청정원, 마곡동떡볶이연구소 TF 신설...첫 신제품 2종도 출시

2023-07-31 08:57
  • 글자크기 설정

연구원와 마케터 첫 협업 프로젝트..."제품 라인업 확장할 것"

마곡동떡볶이연구소 모짜로제 매콤달콤 국물 제품  사진대상 청정원
왼쪽부터 모짜로제 떡볶이, 매콤달콤 국물 떡볶이 제품. [사진=대상 청정원]
대상 청정원이 K-푸드의 위상을 높이고 있는 떡볶이의 인기에 착안해 서울 마곡동에 위치한 대상 연구소에 떡볶이 제품을 기획·연구하는 ‘마곡동떡볶이연구소’ TF 조직을 꾸렸다고 31일 밝혔다. 

TF에서는 첫 번째 신제품도 내놨다. 떡볶이에 진심인 연구원과 마케터들이 합심한 떡볶이 프로젝트의 첫 번째 제품은 ‘마곡동떡볶이연구소’ 시리즈다. 제품은 △매콤달콤 국물 떡볶이 △모짜로제 떡볶이 2종이다.

매콤달콤 국물 떡볶이는 양파, 대파, 배추, 무 등 4가지 국내산 채소를 우려낸 채수에 고춧가루를 넣은 특제소스로 맛을 내 텁텁함 없이 깔끔하다. 모짜로제 떡볶이는 국내산 우유와 생크림을 듬뿍 넣은 깊고 진한 크림에 고춧가루를 더해 매콤함과 부드러움의 완벽한 밸런스를 자랑한다. 

특히 조리 시 떡이 부풀거나 터지지 않도록 떡의 밀도와 수분감을 세밀하게 조정해 최적의 식감을 완성했다. 떡볶이 소스가 떡에 잘 배어들 수 있는 1.5cm 두께에 한 입에 먹기 좋은 3cm 크기로 숟가락으로 떠먹기도 좋다. 

대상 청정원은 이번 신제품 출시를 시작으로 향후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맛의 ‘마곡동떡볶이연구소’ 시리즈를 선보일 계획이다.

대상 관계자는 “한국인의 소울푸드인 떡볶이를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최적의 떡과 양념, 토핑의 조합을 갖춘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끊임없는 연구, 개발을 통해 맛은 물론, 품질과 안전성까지 보장하는 다양한 떡볶이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