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근거리 평생학습센터 역량강화 교육

2023-05-04 14:23
  • 글자크기 설정

장애인식개선, 평생학습 특성화 프로그램 개발 전략 등

공장밀집지역 기업환경 개선사업으로 상수도 공급

[사진=화성시]

경기 화성시는 YBM 연수원에서 ‘근거리 평생학습센터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 

근거리평생학습센터 ‘이루리’는 시민들이 생활권과 가까운 곳에서 평생학습을 할 수 있도록 공동체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 총 41개소의 센터가 선정돼 악기 공예 꽂꽂이 등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며 차후 5개소가 추가로 선정될 예정이다. 

이에 이번 역량강화 교육에는 이루리 사업 참여 기관 41개소 관계자 60여 명이 참석해 △장애인 평생교육을 운영을 위한 장애인식 개선 교육 △평생학습 트렌드 이해를 통한 특성화 프로그램 개발 전략 등이 다뤄졌다. 

박정은 평생교육과장은 “시민들이 양질의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누릴 수 있도록 앞으로도 화성형 평생학습운영체계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근거리 평생학습센터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화성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 공장밀집지역 기업환경 개선사업으로 상수도 공급
경기 화성시는 중소기업 밀집지역에 기업환경 개선사업의 일환으로 상수도를 공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화성시 기업 SOS 운영에 관한 조례’규정에 따른 것으로 사업대상은 수혜 기업체 수 공장건립 경과년도 읍·면·동 내 우선순위 고용 인원 등 자체 선정기준을 근거로 선정했다.

해당사업은 화성시 1회 추경으로 편성한 29억원이 투입되며 그동안 상수도가 공급되지 않았던 기업들에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 할 예정이다.

한편 시는 사후 모니터링을 통해 효과를 확인해 확대여부를 검토할 방침이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기업은 화성시의 근간이라고 할 수 있다”며 “기업들의 애로사항을 개선해나가 기업하기 좋은 화성시를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