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세환 광주시장, "버스 노선체계 개편 완료되면 대중교통 불편 상당히 개선될 것"

2022-11-11 14:44
  • 글자크기 설정

맞춤형 교통정책 버스노선 체계 개편계획

방세환 광주시장[사진=경기 광주시]

방세환 경기 광주시장이 11일 “교통 기본계획 수립에 맞춰 버스 노선체계 개편이 완료되면 대중교통 불편이 상당히 개선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날 방 시장은 "광주시 교통기본계획을 수립 중에 있다"면서 이 같은 입장을 밝혔다.
  
방 시장이 광주시의 고질적인 교통정체, 교통불편 등을 해소하기 위해 획기적인 교통개선 대책을 계획하고 있다.

광주시 교통기본계획은 광주시 교통정책 목표·방향·추진전략을 제시하고, 광역도로·도시 가로망 체계 개선(스파이더 웹라인 도로망 체계 구축)과 도시여건 변화에 맞는 철도망 체계 구축(GTX-A‧D, 경강선 연장, 지하철 8호선 연장)이다.

또 대중교통 체계개선과 지능형교통체계 도입, 보행 친화적 교통환경 조성, 교통 현안 개선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방 시장은 시민들의 대중교통 이용 편익을 증진하고 급변하는 광주시의 도시여건 변화에 발맞추는 대중교통체계를 마련하고자 현재 ‘광주시 버스노선 체계 개편(순환노선 도입을 통한 광주시 4개역 환승체계 구축)’을 민선 8기 공약사항으로 수립해 용역 추진 중이다.

이와 함께 노선 개편에 따른 공영버스 운영 방향을 설정해 현재 시범사업으로 운영 중인 광주시 공영마을버스 위·‧수탁사업의 향후 운영 방향 또한 재설정될 계획이다.

방 시장은 “시민들의 참여와 동의가 없으면 효과가 반감되기 때문에 많은 시민들의 동참을 바란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