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사회공헌위원회, '기브앤 레이스 버추얼 런' 개최

2022-04-25 13:30
  • 글자크기 설정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는 오는 6월4일~5일 열리는 '제9회 메르세데스-벤츠 기브앤 레이스 버추얼 런' 접수를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 
 
'메르세데스-벤츠 기브앤 레이스'는 2017년부터 매해 진행되며 기부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지난 2020년부터는 코로나19 여파로 비대면으로 전환해 이후 총 4번의 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의 참가비는 1인당 5만원이며 참가자들은 이에 더해 원하는 만큼 추가 기부금도 낼 수 있다. 조성된 기부금 전액은 취약계층의 아동 및 청소년을 위한 의료비 및 교육비 지원을 위해 사용된다.
 
참가자들은 대회 기간 48시간 동안 각자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달리기에 참여할 수 있으며, GPS 기반의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인 ‘스트라바(STRAVA)’를 활용해 기록을 측정하고 참가자의 순위를 확인할 수도 있다.
 
이번 대회는 부산광역시가 공식 후원한다. 참가자 접수는 26일 오전 10시 부산·경남 지역 참가자를 대상으로 먼저 진행된다. 27일 오전 10시부터 그 외 지역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부산·경남지역 사전 접수는 2000명, 그 외 지역은 8000명 등 총 1만명의 참가자를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토마스 클라인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의장은 "스포츠와 기부가 결합된 1석2조의 제9회 기브앤 레이스를 개최해 참가자분들과 따뜻한 마음으로 함께 뛸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참가자분들의 참여비로 조성된 기부금으로 자라나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의료비 및 교육비를 지원해 참가자들과 수혜자들 양쪽 모두에게도 큰 의미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대회로 9회째를 맞는 기브앤 레이스는 지난 2017년 벤츠 사회공헌위원회가 아이들과미래재단과 함께 국내 취약계층 아동 및 청소년들을 돕기 위해 진행했다. 현재까지 누적 참가자는 7만5000여명, 총 기부액은 약 41억원이다.
 

'제9회 메르세데스-벤츠 기브앤 레이스 버추얼 런' 웹 포스터 [사진=메르세데스-벤츠]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