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가 다음달 2일부터 2022년 하계 인턴사원을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총 25개 부문이다.
모집 분야는 게임사업에서 △온라인·모바일 △경험분석·사업개발 등 부문을 비롯해 △게임 인공지능(AI) △비전 AI △스피치 AI △언어 AI △데이터 애널리틱스 △시네마틱 아트 △사운드 디자인 △프로젝트매니저(PM) △서비스 사용자 경험(UX) 기획 등을 포함한다. 또한, 게임 기획에서 △실시간 IP 부문 △신규IP 및 서비스 부문 인턴 사원도 채용한다.
채용 절차는 지원서 서류 전형과 테스트 면접 순이다. 지원자는 내달 2~12일 오후 14시까지 엔씨 채용 홈페이지에서 접수할 수 있다. 지원 조건은 전문학사 이상 학위 보유자 또는 학위 취득 예정자(2023년 2월)다. 자세한 내용은 5월2일 열리는 하계 인턴사원 공개 모집 웹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최종 합격자는 7월 초부터 7주간 인턴사원으로 근무한다. 우수 수료자는 엔씨 플래그십 제도를 통해 2023년 정규직 신입사원 입사 기회를 얻는다. 자세한 정보는 5월2일 열리는 하계 인턴사원 공개 모집 안내 웹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번 채용은 개발 직군의 코딩 테스트 전형을 확대한 것이 특징이다. 코딩 테스트는 게임 AI, 비전 AI 등 개발 직군 10개 부문에서 시행할 예정이다. 각 부문별 우승자에게는 입사 시 총 10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엔씨 측은 "지원자의 편의성을 위해 전형 절차와 진행 방식을 대폭 개편했다"면서 "모든 전형은 비대면으로 진행되며 지원서 항목과 글자수 제한을 축소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