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데이터온·KT그룹사와 외식업 디지털 전환 협력

2022-01-25 11:06
  • 글자크기 설정

데이터온·스마트로·KT텔레캅과 종합 솔루션 개발에 협력

외식 시장 트렌드에 맞춘 외식업 시장의 디지털 혁신 추진

KT 이스트 사옥 모습 [사진=KT]

KT가 데이터온·스마트로·KT텔레캅과 각 사의 강점을 연계해 외식업 시장의 디지털 전환(DX) 협력을 추진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4사는 △솔루션 연계 및 협력 △외식업 DX 상품 개발을 위한 실증 △컨설팅 지원 등을 공동으로 추진한다. 외식업 사업자 고객들은 KT의 인공지능(AI) 역량과 KT그룹사의 결제 및 보안 서비스, 데이터온의 외식 통합플랫폼을 연계한 ‘외식업 디지털 전환 종합 솔루션’을 제공받을 수 있다.
 
KT는 AI 서빙로봇·AICC(AI콘택센터) 보이스봇·빅데이터 등 외식업을 위한 AI 솔루션과 제안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 KT그룹사 스마트로와 KT텔레캅은 자사의 핵심 사업인 결제 서비스와 보안 솔루션 분야에서 데이터온과 협력을 진행한다.
 
데이터온은 외식 통합 플랫폼과 IT 컨설팅부터 개발까지 포괄한 종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외식 전문 데이터 기업이다. 비대면 후불 주문 서비스 ‘탭오더’, 외식 경영 관리 서비스 ‘M-RMS’ 등이 데이터온의 대표적인 플랫폼 서비스다.
 
유창규 KT 강북/강원법인고객본부장(상무)은 “데이터온의 외식 통합 플랫폼과 KT의 솔루션이 제휴를 통해 큰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4사의 강점을 담은 기술과 양질의 서비스로 외식업 시장의 디지털 전환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오세정 데이터온 대표는 “단순한 외식 관련 디지털 서비스가 아닌 20년 이상의 외식 디지털 서비스 개발·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실증적인 외식업 시장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인사이트와 데이터를 4사와 함께 제공해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