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가운데 8년 전세 임대주택 신규공급이 광양 중마동에 공급될 예정이다. 7월에 공급을 앞둔 수하임 2차 '중마동 수하임 & 마루힐'이다. 이곳은 지난 11월 광양 중마동에 선보인 8년 민간임대아파트 수하임 1차 '중마동 수하임 더스틸'을 성공적으로 분양을 마감한 (유)와이지개발에서 공급한다.
수하임 2차 '중마동 수하임 & 마루힐'은 일반 분양 아파트와 견주어 뒤지지 않는 수준 높은 마감재와 일반 분양가 대비 훨씬 저렴한 금액으로 거주가 가능하며, 주택도시보증공사(HUG)에서 보증하기 때문에 계약초기부터 분양전환 시까지 안심하고 거주할 수 있다.
이번 2차 사업지는 광양시 중동 1324-1번지에 위치 있으며 단지 구성은 총 190세대로 선호도 높은 84㎡의 A/B 2가지 주력세대와 59㎡와 아파텔 84㎡ 등을 포함해 총 4가지 타입으로 이루어져 있다. 아울러, 기 분양한 1차 113세대와 함께 총 303세대의 중형규모 단지로 공동관리 운용을 계획하고 있어 입주민들의 편의를 향상시킬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이번 신규로 공급되는 수하임 2차 수하임&마루힐 단지 내에 입주민을 위한 특별한 공간이 제공된다. 임대아파트 단지에서는 보기 드물게 게스트하우스 2개실을 제공함으로써 입주민의 친지나 지인 방문시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단지 내 독서실을 제공해 입주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게스트하우스와 독서실을 제공함으로써 수하임1차에 없던 주민 편의시설이 제공 됨으로써 수하임1차 주민들에게도 희소식이 아닐 수 없다.
또한, 수하임&마루힐의 입지조건 중 가장 큰 장점이라면 초품아 단지로서 어린 자녀들의 통학 및 안전한 교육환경 등 학군의 모든 장점을 모두 가진 학세권 단지로써 중앙초(약100m), 동광양중(약 80m)이 단지 바로 앞에 있으며 백운고(약 500m) 등 학교가 단지 인근에 매우 인접해 있어 초등학교에서 고등학교까지 도보로 통학할 수 있는 뛰어난 교육 환경을 가지고 있다.
원스톱 생활권도 주목할 만하다. 단지 인근에 초․중교, 동사무소, 병원, 은행, 마트, 공원, 세무서 등등 생활에 필요한 모든 시설이 단지 바로 앞에 인접하고 있다. 아울러 홈플러스, 중마시장, 시청, CGV등 광양 중심지역의 각종 인프라를 원스톱으로 함께 누릴 수 있다. 아울러 주변 산업단지와 인접해 있기 때문에 출·퇴근이 10분 내로 가능하며 중마로, 중마중앙로를 통해 광양 도심으로 편리하게 이동 할 수 있고 순천, 하동, 여수 인근 지역을 약 30분 내로 접근 가능하다.
상쾌한 숲세권도 눈길을 끈다. 단지 바로 인근에 광양시민광장, 마동근린공원, 마동저수지생태공원, 중마근린공원 등 다양한 녹지공간과 다수의 자연 휴양시설이 인근에 풍부하게 조성되어 있어 운동이나 산책 등 다양한 여가생활을 누릴 수 있다. 관계자에 따르면 요즘 심하게 요동치는 부동산 시장과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저렴한 공급가에 집을 마련하기 힘드신 분들에게 조금이나 힘을 보태고자 임대아파트 공급을 하게 됐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