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위, 이통3사 불법보조금 제재 8일 결정 예정…"수위 촉각"

2020-07-03 14:15
  • 글자크기 설정

단통법 이후 역대 최대 과징금 총 700억원 이상 예상

[사진=연합뉴스]


수개월을 끌어온 이동통신사 불법보조금에 대한 제재가 오는 8일 결정될 예정이다. 과징금 규모는 700억~800억원으로 예측된다.

방송통신위원회 관계자는 3일 "다음 주 8일 열리는 방통위 전체회의에 이동통신 3사의 불법보조금 살포에 대한 제재안을 상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제재안 의결은 연초부터 이야기가 나왔으나 코로나19 등을 이유로 일정이 계속 미뤄졌다. 이달 첫 전체회의가 열린 지난 1일에 도 안건 상정이 유력하게 점쳐졌지만 추가 검토를 위해 또 연기됐다,

방통위 측은 "제재안 관련 이통사 의견 청취 결과에 대해 일부 상임위원이 추가 검토를 요청했다"고 설명했다. 결과에 따라 8일 전체회의 상정 또한 불발될 수 있다.

제재 수위는 이동통신 단말장치 유통구조 개선에 관한 법률(단통법) 시행 이후 역대 최대 규모의 과징금(총 700억원 이상)이 예상된다. 방통위는 2018년 불법보조금 살포에 대해 총 506억원의 과징금을 부과한 바 있다.

위원들은 지난 5월 말까지만 해도 코로나19로 인한 이통 3사의 피해를 상당 부분 고려했으나, 불법보조금 문제가 끊임 없이 불거지자 제재 수위를 높여야 한다는 의견도 속속 나오는 것으로 전해진다.

방통위 관계자는 "위원들이 가중 또는 감경 요인 등 여러 상황을 살펴서 결정할 것"이라며 "구체적인 제재 수위에 대해선 말할 수 없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