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학도 이사장 “中企가 포스트코로나 시대 신산업 주인공”

2020-06-03 16:26
  • 글자크기 설정

김학도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이사장(앞줄왼쪽 4번째)은 3일 인천 남동공단에서 코로나19 피해기업 등 인천 지역 중소벤처기업과 현장 간담회를 개최했다.[사진 = 중진공]


김학도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이사장은 3일 “중소기업이 대기업 제품 품질을 담보하는 중요한 조력자로서 역할을 했다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는 미래 신산업을 이끌어 나가는 주인공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 이사장은 이날 인천 남동공단에서 코로나19 피해기업 등 인천 지역 중소벤처기업과 현장 간담회에서 기업별 애로사항을 듣고 중진공 지원 사업과 유관기관지원 정보를 안내하면서 코로나19 위기 극복 방향을 제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참석자들은 K-방역으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바이오 분야에 정책자금 지원 시 의약품 제조업 제한 부채비율을 현실화하는 규제개선 의견을 냈다. 또 언택트 소비 확대에 따른 물류 산업 성장에 대비해 물류 장비 제조 기업 기술력 확보를 지원하는 방안 등 구체적인 의견들이 제시됐다.

김동환 화동하이테크 대표는 “국내외 물류산업의 지속적 발전에 비해 국내 물류장비 제조 중소기업의 기술력과 사업성은 여전히 낮다”면서 “해당분야 기업 간 기술협업을 지원하는 방안 등 국내 물류장비 제조업계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김 이사장은 “중진공은 중소기업 현장에서 함께하며 어려울 때는 든든한 조력자가 되고, 혁신을 위해 도전할 때는 아낌없이 지원하는 동반자가 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