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정은경 질병관리본부장에 애틋한 마음 전한 文대통령

2020-02-26 13:59
  • 글자크기 설정

방역 최일선 책임자 대한 ‘각별한 격려’

“허탈하지 않을까…계속 힘내달라” 당부

문재인 대통령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 최일선에서 사태 수습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정은경 질병관리본부장을 향해 각별한 마음을 전했다.

문 대통령은 최근 청와대 참모들과 함께한 자리에서 정 본부장을 거론, “좀 허탈하지 않을까”라면서 “보통 이런 상황이면 맥이 빠지는데, 체력은 어떤지…. 어쨌든 계속 힘냈으면 한다”고 말했다고 청와대 핵심 관계자가 26일 기자들과 만나 전했다.

문 대통령은 지난 2015년 메르스(MERS·중동호흡기증후군) 사태 당시 야당 대표로서 질병관리본부를 찾아 당시 질병예방센터장이었던 정 본부장으로부터 보고를 받은 것으로 인연을 맺었다.

정 본부장은 문재인 정부 출범 후 차관급인 질병관리본부장에 발탁됐다.

중앙방역대책본부장을 맡은 정 본부장이 코로나19 사태 발생 이후 한 달 넘게 격무에 시달리고 있음을 염두에 둔 발언이다.

청와대 핵심관계자는 “‘허탈하지 않을까’라는 대통령의 발언은 코로나19의 불길이 잡힐 듯하다가 새로운 상황에 접어든 데 따른 것”이라며 “또한 일이 잘되다가 안 되는 쪽으로 흐르는 데 대해 ‘맥이 빠지는데’라는 표현을 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동시에 대통령이 정 본부장의 건강을 걱정한 것”이라고 부연했다.

앞서 지난 12일 남대문시장을 방문, 홍삼액을 직접 구입해 질병관리본부에 보낸 바 있다.

문 대통령은 지난 20일 정 본부장과의 통화에서는 “너무 고생하셔서 그동안 일부러 전화를 자제했다”며 “지금까지 이렇게 잘 대응해온 것은 질병관리본부 덕”이라고 언급했다.

정은경 중앙방역대책본부장(질병관리본부장)이 25일 오후 충북 청주시 질병관리본부에서 코로나19 국내 발생현황 및 확진환자 중간조사 결과 등 정례브리핑을 하기 위해 이동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