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방문은 2019년 하계방학기간 경인여대 학생들이 광동문리대학을 방문하여 일주일간 해외봉사를 진행한 것에 대한 답방의 성격이다.
경인여대 봉사단은 당시 광동문리대학 학생들에게 한국어, 한국관광, 한국 문화 소개 등 풍부하고 다채로운 활동을 했고 특히 항공과 학생들의 헤어&메이크업 시연과 서비스 교육, 전통춤을 포함한 문화교류는 중국 학생들에게 큰 반응을 일으켰다.
견학을 마친 학생들은 하계에 봉사를 같이 했던 우리 학교 재학생들과 같이 대학 공연장에서 그동안 중국에서 갈고 닦은 춤 실력을 선보이는 등 대학 교정에서 자유로운 시간을 보내면서 뜻깊은 대학방문을 즐겼다. 행사 후 두 대학의 학생들은 SNS계정을 교환하며 교류하는 시간을 보냈다.
박명순 부총장은 환영사를 통해 “오늘 방문은 우리 학생들의 광동문리대 방문에 대한 답방으로서 향후 두 학교간의 교류를 공고히 하는 계기가 될 것이며, 양 기관의 지속적인 만남을 통해 양교간의 장단기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길 진심으로 희망한다.”고 밝혔다.
우리대학은 지구촌 사랑실천을 통한 인성교육, 봉사 및 문화교류로 국제 친선도모, 타문화권 이해 증진 및 리더십 배양, 민간외교 사절로서 국위선양 및 브랜드제고를 위해 1992년 개교 이래로 줄곧 해외봉사를 진행해 오고 있으며 올 동계에도 중국, 베트남, 몽골, 러시아, 캄보디아 5개국에 111명을 파견할 계획이다.